겨울이 지나면 안 쓰는 털실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알록달록 색의 털실들을 모아 엄마표 미술놀이를 해보세요^^

다양한 색의 털실 만들기 놀이는 아이의 집중력과 소근육 발달에 좋고, 시각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거예요^^

미즈코치와 함께 엄마표 미술놀이! 알록달록 털실 만들기 놀이로 움츠리고 있던 봄을 깨워볼게요! :)






[ 엄마표 미술놀이 준비물 ]

과자 상자, 가위, 자, 매직, 투명 테이프, 털실, 송곳


[ 털실 나비 만들기 놀이 ]

1. 과자 상자에 나비의 날개 모양을 그려주세요. 그리고 몸통 부분에 나비의 얼굴을 그려줍니다.

2. 몸통을 따라 양쪽 날개를 안쪽으로 접어주고, 나비의 더듬이를 만들어 머리 뒷면에 붙여주세요.

3. 털실 끝을 투명 테이프로 뾰족하게 조여가며 돌려 감아주세요. 그리고 반대쪽은 매듭을 만듭니다. 나비의 날개 부분에 송곳으로 구명을 뚫고 털실로 자유롭게 바느질을 한 후 뒷면을 매듭지어주세요.


* Tip: 여러 색상의 비즈를 털실에 꿰어 바느질을 하면 나비 날개를 더욱 생동감 있고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 엄마표 미술놀이 준비물 ]

커터칼, 두꺼운 도화지, 가위, 자, 여러 색상의 털실 30cm씩


털실 팔찌 만들기 놀이 ]

1. 두꺼운 도화지를 3.5X7cm의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르고, 모서리를 둥글게 굴려주세요. 도화지의 양옆은 위아래 0.5cm, 테두리 1cm씩 남긴 다음 세로로 칼집을 1cm 간격으로 내주세요.

2. 털실의 끝을 왼쪽 칼집 끝에 통과시킨 다음 지그재그로 엮어주세요. 엮고 남은 양옆의 털실은 길이가 같도록 조절해주세요. 다른 색 실은 반대 방향으로 끼워주세요. 이렇게 털실 꿰기를 반복해 칼집을 꽉 채워주시면 돼요.

3. 밴드 양옆으로 모아진 털실들을 묶고, 아이 팔목에 둘러주면 엄마표 미술놀이 털실 팔찌 만들기 놀이가 완성됩니다! :)









by 대교 2016. 3. 10.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