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초등학부모 필독서! 엄마들이 읽기 좋은 책은?

올해 초등학교 입학했거나 예비초등학생의 부모님들이라면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시죠^^ 이럴 때에는 엄마들이 읽기 좋은 전문 책의 도움을 받으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미즈코치와 함께 입학부터 학교 생활, 학습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초등학부모 필독서를 만나볼게요! :)




입학과 관련한 초등학부모 필독서는 <초등 입학 처방전>(글 이서윤)이에요. 이 서적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경험을 글로 담아 입학 실무 서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쉬는 시간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교실 청소는 어떻게 하는지, 우유는 꼭 먹어야 하는지 등 교실 생활에 대한 정보부터 반배정, 결석, 돌봄교실, 친구 관계, 학부모 상담 기간 등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내용들을 담았어요. 월별 학부모 준비 리스트도 있어 실용성이 높은 초등엄마들이 읽기 좋은 책이에요.




학습과 관련한 엄마들이 읽기 좋은 책은 <영재들의 비밀습관 하브루타>(글 장성애)이에요. 이 초등학부모 필독서는 세계를 움직이는 유대인 자녀 교육법인 '하브루타'의 의미와 필요성, 교육법에 관해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인데요. 질문과 토론하는 하브루타 교육법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살펴보며, 우리 아이에게 맞는 하브루타 코칭법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어요. 똑똑하고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는 하브루타 교육법이 궁금하시다면 시간 내어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초등엄마들이 읽기 좋은 책 <엄마, 내마음을 읽어줘>(글 박순주)는 생활 교육 서적이에요. 이 도서는 아이들의 사춘기 증상을 아이와 엄마의 입장에서 대비시켜 보여주는데요. 아이를 바로 잡는 방법이 아닌, 사춘기 행동을 지혜롭게 받아들이고, 아이와 어떻게 공감하고 다가가야 하는지를 안내해주어요. 초등 학부모님들에게는 곧 다가올 아이의 사춘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아이와의 관계를 한 단계 성장시켜주는 가이드 역할이 되어줄 거예요^^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줄 초등학부모 필독서들로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바르게 지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