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인

대교 인턴에서 노력과 열정으로 차이홍 팀장이 되기까지!

직장을 구할 때, 나에게 맞는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만족도 높은 직장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에요. 오늘은 자신의 적성을 찾아 일하게 된 대교에서 업무에 대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는 차이홍 윤민경 팀장님과 김수진 팀장님을 만나볼게요! :)








▲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차이홍 구리지점 윤민경 사업팀장입니다. 중국 항주 절강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후 전공을 살려 대교 인턴에 지원하였습니다. 2014년 상반기 인턴 17기 채용으로 차이홍에 입사하였고, 현재 근무 한지는 1년 반 정도 되었습니다. 

 




A2. 안녕하세요. 대교 차이홍 구리지점 김수진 팀장입니다.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이후, 적성에 맞고 전공도 잘 살릴 수 있는 직업이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러한 점에서 차이홍은 이 두 가지를 잘 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껴, 대교 인턴 13기에 지원하였습니다. 





Q. 차이홍선생님을 직업으로 선택하신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우선 회사이미지였어요. 탄탄하고 오랫동안 유지되는 ‘대교’의 기업이미지가 비전을 보여주었어요.  

전공을 살릴 수 있고, 미래에 대한 발전가능성이 무궁하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대교 인턴에 지원하게 되었죠.


A2. 저는 아르바이트로 과외를 했었는데요. 개인이 하면 단순한 과외지만 기업으로 하면 직종이 될 수 있고, 전문성을 살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특히, ‘대교’는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가장 큰 기업이라는 점도 지원 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된 것 같아요. 



Q. 차이홍선생님은 어떤 일을 하나요?

A1. 차이홍 선생님은 학습관리를 담당합니다. 차이홍 회원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연령에 맞는 맞춤 학습 관리로, 학습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분석하여, 회원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Q. 선생님들께서 직접 회원을 모집하시나요?

A2. 네. 홍보를 통한 회원 모집이나 회원 관리를 통한 모집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회원이 학습 시간을 늘리는 것도 회원모집의 하나입니다. 또한, 회원관리를 잘 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입소문을 통해 주위의 회원을 소개해 주는 경우가 많아요.



Q. 차이홍선생님의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2. 차이홍은 회원의 분포가 다양한데요. 보통 오전에는 성인 회원의 학습관리를 해요.

그 외 회원의 학습 시간은 회원과 요일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회원과 시간을 맞춰 근무하기 때문에 유동적입니다.






Q. 차이홍에서 근무하시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A2. 우선, 차이홍은 직장이라기 보단 가족과 같다는 점이에요. 원어민교사 분들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끈끈하고 서로서로 잘 챙겨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가장 큰 장점으로는 나의 전공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나의 전공을 살리면서 전문적으로 일할 수도 있고,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Q. 차이홍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1. 차이홍만의 제일 큰 장점은 차이홍공자학당국내 HSK 및 국제중국어교사인증시험 주관기관이라는 거에요. 국제중국어교사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내 공자학원 중국어 교사 채용시 평가 기준이 되는 국제중국어교사인증시험을 주관하고 있죠. 이런 점은 차이홍선생님으로서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하고 싶은 이야기죠.  

    


Q. 대교 인턴 지원 시 차이홍선생님만의 지원 준비 TIP은 무엇인가요?

A1. 기본적으로, 회사의 업무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해요. 차이홍은 학습관리와 지도를 같이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하여 숙지를 하고 있어야 하죠. 또한, 자신감과 당당함이 있어야 해요. 회원을 만나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위축되지 않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죠.



팀장님 두 분 모두 차이홍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차이홍의 성장도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미래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2016년 대교 인턴에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