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초등 및 중학생 인터넷강의 득일까? 독일까?

요즘은 꼭 학원을 가지 않더라도 스타 강사들의 강의를 인터넷으로 들을 수가 있죠. 그래서 이르면 초등학생부터 인터넷강의를 듣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인터넷 강의가 우리 아이들에게 주는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또한 어떻게 활용해야 효과적인 공부법이 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초등 및 중학생 인터넷강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





초등 및 중학생 인터넷강의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요즘은 모바일로도 충분히 수강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특히 스타강사나 학원들이 몰려있는 지역으로의 접근이 힘들거나 비용에서 부담이 느낄 때 인터넷 강의가 좋은 대안책이 되는데요. 아이가 유독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선택적으로 활용할 때에도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요.





다만, 인터넷강의는 스스로 강의를 틀어야 하기 때문에 학습할 의지가 없다면 무용지물이 되기 쉬워요. 인터넷 강의를 보고 있더라도 집중하지 못하고, 시간만 때우기도 하죠. 특히 강사의 일방적인 수업 방식이기 때문에 다소 수동적이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없다는 것도 초등 및 중학생 인터넷강의의 단점이에요.






인터넷강의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우선적으로 필요성과 활용도를 점검해주세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지, 기초부터 심화 과정을 모두 배워야 하는지를 판단하고 수준에 맞춘 강의를 선택해야 해요. 특히 초등 및 중학생 인터넷강의를 최대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학습 계획과 수강 시간을 정해놓고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요즘은 맛보기 강의가 있으니 아이에게 맞는 강의스타일을 직접 고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 인터넷강의나 중학생 인터넷강의 모두 장점을 최대한 살린다면 아이의 성적을 높이는 훌륭한 교육 수단이 될 수 있어요^^ 취약과목의 경우 여러 번 반복하여 듣고,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