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시험기간, 부모님의 역할로 알아보는 시험 잘보는 방법!

자녀의 나이가 어릴수록 시험기간이면 학부모님들이 많이 지도해주시는데요. 시험 잘보는 방법으로 학부모님들의 역할도 매우 중요해요. 단순히 '시험공부해야지~'라는 식으로 시험 공부를 지도해주는 것보다 좀 더 계획적으로 시험 계획을 잡아주시고, 주변 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눈높이와 함께 시험 잘보는 방법으로 학부모의 역할을 알아볼게요! :)





시험 잘보는 방법, 첫 번째는 아이가 올바른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공부계획을 세워 보도록 확인해주시는 것이에요. 단, 아이가 계획을 세우는 것에 너무 완벽하기를 강요하지는 말아주세요. 특히, 아직 아이가 어리다면 계획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대견한 일이니, 어른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은 지양해주세요. 또한, 높은 점수 목표를 강요하여 시험에 대한 불암감을 갖지 않도록 해주시고요. 무시하는 말투로 상처를 주는 일이 없도록 부모님의 신뢰를 표현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가급적 책상과 분리해서 공부방 환경을 바꿔주는 것도 시험 잘보는 방법으로 권해드려요. 더불어 눈높이 홈페이지에서는 내신 대비 평가 문제집을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를 시험 전 정리 차원에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시험 잘보는 방법으로 시험 기간에 아이들의 건강과 컨디션 조절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감기처럼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잘 공부했던 것도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시험 징크스나 공부하느라 신체 청결에 게을러지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주세요. 또한 기억력과 집중력에 좋은 견과류, 단백질, 등푸른 생선 등을 챙겨 주시면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부모님의 사랑도 느낄 수 있어요^^







아무리 공부를 잘하는 아이라도 부모님의 격려와 믿음이 없다면 제대로 된 실력이 나오지 않게 돼요. 그래서 다른 아이와 비교하는 말보다는 칭찬 위주의 말을 해주시고요. '믿고 있다', '잘하고 있다' 등의 따뜻한 격려와 칭찬을 해주세요^^ 부모님의 사랑이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준답니다 :)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시험 기간, 부모님의 세심한 도움이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