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성적을 올리는 국어, 수학 시험 잘보는법! 과목별 공부법을 알아보자!

자신이 있는 과목이 있는 반면, 시험을 볼 때마다 자신이 없어지는 과목이 있기 마련이에요. 이럴 때는 과목별 공부법을 분석하고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말고사를 미리 대비하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시험 잘보는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눈높이와 함께 성적을 올리는 과목별 공부법을 알아볼게요! :)







▶ 국어 시험 잘보는법: 교과서의 시험 범위를 다시 읽으면서 학습 목표와 개념을 숙지해주세요!

초등학생이라면 교과서의 '학습목표'와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를 점검해야 하고요. 중학생은 이와 함께 교과서 지문의 날개 부분에 있는 질문까지 모두 공부하는 것이 좋아요. 프린트물이나 수업 중 필기한 것도 완전하게 숙지해주세요.


 국어 시험 잘보는법: 한 권의 문제집을 정해 모두 풀고, 오답 체크를 확실하게 해주세요!

평소에 국어공부를 열심히 한 친구라면 시험 기간에 문제집 한 권만 풀어도 충분해요. 이때 오답의 원인을 찾는데 중점을 두어야 해요.







 초등학생 수학 시험 잘보는법

1) 교과서와 익힘책의 문제 중 한 번이라도 틀렸던 문제는 다시 풀어주세요.

2) 시험 범위의 교과서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외워주세요.

3) 서술형 문제를 미리 대비해주세요. (문제풀이 과정을 차근차근 쓰고, 글씨를 깨끗하게 쓰는 연습을 합니다.)

4) 이전에 풀었던 문제집에서 틀린 문제의 오답처리를 확실하게 해주세요. 시험기간에 새 문제집을 푸는 것은 시간적으로 비효율적이에요.


중학생 수학 시험 잘보는법

초등학생의 수학 시험 잘보는법과 함께 학교 기출문제를 구해서 자기 학교의 출제 경향을 미리 파악하면 좋아요. 시간을 정해놓고 문제를 푸는 연습도 바람직합니다.







사회 시험 잘보는법

1) 예습 및 복습으로 평소에 공부해주세요.

2) 사회 과목별 공부법은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프린트물과 교과서를 꼼꼼하게 봐야 해요.

3) 사회문제집은 개념 이해의 확인 차원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푸는 것이 좋아요. 중학생은 지도에 익숙해지고, 다큐나 여행프로그램을 많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학 시험 잘보는법

1) 교과서 수업에 집중하시고요. 개념, 원리, 용어 등의 암기 부분은 확실하게 외워주세요.

2) 실험은 실험과정, 준비물, 실험결과, 주의할 점, 알게 된 점까지 모두 정리하여 암기해주세요.

3) 교과서 만으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참고서를 보면서 완전히 익히고, 문제집을 풀어주세요. 중학생은 프린트물에 교과서에 없는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확실하게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적을 올리는 과목별 공부법을 꼭 기억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