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가 끝나면 곧 여름방학이 찾아오는데요. 여름방학이면 학기 중에 시간을 내기 어려워 참여하지 못 했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많아지게 돼요.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자원봉사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친구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친구들을 위해 오늘은 봉사활동을 알아볼 수 있는 청소년 봉사활동 사이트를 살펴볼게요! :)





청소년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두볼'은 대표적인 청소년 봉사활동 사이트예요. 'Dovol(두볼)'이라는 명칭은 'Do Volunteer(자원봉사 하다)'의 약자로, 청소년들의 특성을 반영한 전국의 봉사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급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해야 하거나, 스스로가 원하는 분야의 봉사활동이 아직 없는 학생은 개인참여형 봉사활동을 찾을 수 있고, 동아리 또는 가족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찾아볼 수 있어요. 또한, 자원봉사활동을 검색-신청-인증까지 관리할 수 있어 봉사활동을 처음하는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어요^^





청소년 봉사활동 사이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서울, 부산, 울산, 경기도, 인천 등 지역별로 센터를 만나볼 수 있어요. 봉사활동 종류로는 1일형, 동아리, 장기형, 가족, 개인, 교육봉사, 재능봉사 등 다양하게 제공하며, 개인참여형은 전문 지도자가 직접 개발한 봉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더불어 사이트를 방문한 청소년들을 위해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청소년 관련 기사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 사이트는 1년 365일 중 하루라도 자원봉사를 하자는 의미를 가진 청소년 봉사활동 사이트인데요.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전국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분야별, 지역별, 봉사자유형별로 구분하여 자원봉사를 찾을 수 있고, 자원봉사 실적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해요. 필요에 따라 실적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사이트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시간이 가능하다면 꼭 방학이 아니더라도 주말을 이용해 자원봉사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따뜻한 마음을 부모님도 함께 이웃과 나눌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





by 대교 2016. 6. 10. 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