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기말고사가 코앞! 초등학생 시험 스트레스 해소법

과거에는 학업 스트레스를 중·고등학생들이 많이 받았었데요. 요즘은 초등학생들까지도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친구들이 많아요. 특히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시험 스트레스 때문에 시험 기간만 되면 불안감과 우울감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초등학생 시험 스트레스 해소법은 무엇일까요? 기말고사를 앞두고 대교와 함께 알아볼게요! :)





초등학생 시험 스트레스 해소법 첫 번째는 아이가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을 계획해보는 것이에요.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속담처럼 당장의 시험 자체는 힘들지 몰라도, 시험이 끝나면 즐거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시험기간을 보다 유연하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단! 아이와 약속을 하셨더라면 꼭 지키셔야 해요^^





초등학생 아이가 시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라면 시험 기간에 아이가 어떻게 학습하고, 계획하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무리하게 공부 시간을 짰다든지, 소화할 수 있는 학습량보다 많은 양을 공부하려고 하는건지, 어떠한 부분이 취약한 건지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아이의 학습 수준에 맞춰 올바르게 지도해주시면 좋아요.





초등학생 시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이가 어떠한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지 알아두면, 보다 편한 방향으로 지도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성적을 부담스러워한다면 성적보다 시험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시고, 공부 자체가 스트레스라면 학습량을 조절해주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학생의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알려주세요. 아이의 말에 귀 기울이고 깊이 생각해주는 그 과정만으로도 초등학생 아이의 스트레스는 점차 줄어들 거예요^^



기말고사를 앞둔 요즘! 시험기간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를 위해 하나씩 실천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