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임산부 튼 살 예방 관리법! 트기 전에 관리해요


많은 임산부들의 고민인 튼 살, 실제로 약 90% 이상의 임산부들이 튼 살을 겪는다고 해요. 개인마다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에요.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살이 덜 틀 수 있을까'하는 것이 여자들의 마음이죠. 한 번 튼 살은 회복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예방이 정말 중요해요.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실행할 수 있는 임산부 튼 살 예방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봐요 :)




마사지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샤워를 한 후 살짝 젖은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자극이 적어 좋아요. 마사지를 할 때는 튼 살 크림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아침에는 유분이 적고 흡수가 잘 되는 크림 타임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요. 

- 배 : 배꼽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요. 손가락 끝으로 크게 꼬집듯이 뱃살을 쥐었다 폈다 해주세요. 배꼽 주위부터 점점 넓게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해주세요.

- 허벅지 :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을 한 번에 움켜잡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세요.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지압하듯이 눌러주세요. 손바닥으로 둥글게 문지르며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세요.




물과 과일을 통해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해요. 샤워를 할 때는 살짝 차가운 물로 해요. 혈액 순환을 돕고 정맥이 확장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보통 갑자기 체중이 늘어나면서 살이 트게 돼요. 따라서 급속도로 체중이 늘지 않도록 체중 조절에 신경 쓰도록 해요. 임신 초기보다는 후기로 갈수록 체중이 많이 늘어나므로 조금 더 조절하도록 해요. 



마사지를 할 때는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하면 더욱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임산부는 스스로 마사지를 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남편의 역할이 중요해요. 배뿐만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발목, 팔뚝까지 꾸준히 마사지해주는 것이 튼 살 예방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