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 우수회원

효율적인 공부법,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해요!


요즘 초등학생들은 교과 공부 외의 비교과 역량도 키워야 해요. 할 일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효율적인 공부 방법은 꼭 필요해요. 스스로 효율적인 공부법을 터득하고 실력을 키워온 정진홍 군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정진호 군은 6살 때부터 5학년인 지금까지 눈높이국어와 눈높이수학을 공부하고 있어요. 매일 학원을 가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진홍 군은 일주일에 한 번, 한 시간씩 눈높이 수업을 하는 것이 전부에요. 학구열이 높기로 소문난 평촌 지역에서 진홍 군 같은 학생을 찾는 것도 어려울 거예요. 진홍 군은 집에서 일대일 수업을 받아요. 개념 설명, 문제풀이, 오답 풀이까지 30분 동안 집중해서 수업을 해요. 궁금한 것은 바로 그 자리에서 물어보고 해결하기 때문에 따로 오답 정리를 하지 않아도 돼서 좋다고 해요. 시험 기간을 제외하고 평상시에는 눈높이 수업을 듣고 숙제를 하는 것이 전부에요. 그럼에도 진홍 군은 반에서 1,2등을 놓이지 않아요.






어문 담당이신 이송경 선생님은 지난 8년간 진홍 군과 수업을 해오셨어요. 한글을 막 뗀 진홍 군이 처음 눈높이국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책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해요. 또 진홍 군은 "눈높이국어에서는 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은 물론이고 다양한 글감을 접할 수 있어요. 지문을 읽고 관련 문제를 푸는 식으로 계속 반복학습하다 보니 글을 더 집중해서 읽게 돼요. 눈높이는 학교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돼요."라고 했어요. 진홍 군은 눈높이로 꾸준히 공부한 결과 지난 제23회 눈높이 올림피아드에서 국어 부문 금상을 수상했어요.



오랫동안 공부하면서 자신만의 학습 스타일을 찾았어요. 진홍 군은 개념 정리하는 공부 방법을 선호하는 편인데, 눈높이 선생님도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주려 조력하세요. 혼자서 공부를 할 때도 핵심을 짚어내는 공부 습관이 드러나요. 과목마다 따로 학습노트를 만들어 수업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였어요. 누가 가르쳐주지 않았는데도 형광펜으로 중요한 부분을 표시해가며 공부해요. 이렇게 정리한 과목별 학습노트는 시험 준비 기간에 무척 유용해요. 



( 정진홍 군과 이송경 눈높이선생님 )



모든 과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국어공부를 눈높이를 통해 꾸준히 함으로써 효율적인 공부법까지 찾은 정진홍 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학습 결과를 만날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 :)




* 출처: 미즈코치 6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