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7월 축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


장마가 지나고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어요. 벌써 7울 중순을 향해 달리고 있는데요, 더운 여름을 조금 더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신다는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축제 체험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 했던 자연을 접하고, 평소 체험하지 못하던 다양한 것들을 체험하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볼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축제를 소개해드려요. :)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축제 중 하나로써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7월 축제에요.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며 해수욕과 머드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청정 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해 각종 불순물을 제거해 생산된 머드 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와 머드체험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해변 셀프 마사지와 첨단 머드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 갯벌 게임, 갯벌 장애물 마라톤 대회, 머드체험관, 머드 키즈랜드, 공군 군악대 초청공연 등

일정: 2016.07.15(금) ~ 2016.07.24(일)

장소: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배를 제작해 화천 강에 띄우는 이색적인 여름 축제에요.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청적 지역인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축제! 온 가족이 축제에 참여한다면 협동심은 물론 가족애까지 키울 수 있겠어요. 기발한 상상력의 쪽배 콘테스트, 물 위의 나뭇잎을 타는 듯한 패들 보드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더위를 날려버려요.


프로그램 : 카약, 카누, 자전거, 꼬마 자동차, 키즈존, 붕어 섬 물놀이장, 범퍼보트, 하늘 가르기, 스마트가 이 등

일정 : 2016.07.23(토) ~ 2016.08.07(일)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강변로 2-54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는 경우 가져가거나 요리 코너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어죽도 맛볼 수 있어요. 수미마을에서 열리는 신나는 여름축제로써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축제 참여가 가능해요. 평소 자연과 접할 기회가 없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체험활동이 될 수 있어요.

프로그램 :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모래성 쌓기,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찜질, 물싸움 놀이, 황토와 놀기, 아기돼지 잡기, 곤충체험, 옥수수 따기 등
일정 : 2016.05.29(일) ~ 2016.08.31(수)
장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 길 55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여름 축제들이 열리고 있어요. 덥다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축제를 통해 더위를 날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