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여름방학 어린이 직업 체험관 알차게 즐겨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많은 체험들 중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관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직업을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기간 중 체험해볼만 직업체험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창의적 공예 프로그램과 바른 먹거리,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함 체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업과 적성에 대한 교육강좌를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하기 위해서 청소년기에 꿈을 갖고 학생 스스로가 진로 대해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직업을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통학교 단위로 신청하지만 신청자가 최소 15명 이상일 경우 반이 개설됩니다. 지사를 확인한 뒤 체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 : 010-3192-2363)






경찰에 대한 꿈이 있는 어린이들이 경찰 업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매달 다른 직업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8월에는 특수경찰에 대한 여름방학 특강이 있습니다. 101경비단과 경찰특공대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지만 방학 기간 동안엔 개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 02-3150-0779)




네이버가 제공하는 진로체험 교실로써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알아보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실습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 네이버 본사를 견학하며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합니다. 본 체험은 학교 단위로 가능합니다. (문의 : 1588-3830)





그 외에도 철도 직업체험, 서울동부지방법원 체험 등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꿈을 찾아가는 시기에 있는 아이들일수록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이 진정 바라는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