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여름 수상스포츠,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무더운 여름 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수상스포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들엔 무엇이 있을까요? 시원한 물 위에서 더위도 날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를 소개해드릴게요 :)







스키를 타고 모터보트에 줄을 연결한 뒤 물 위를 매끄럽게 질주하는 스포츠에요. 눈에서 타는 스키와 물에서 타는 서핑의 특징이 결합돼 있어요. 온몸의 균형 감각을 요하는 운동으로 전심 운동에 속해요. 균형감각뿐 아니라 조정력과 예측력까지 요하기 때문에 뛰어난 운동감각을 키울 수 있어요. 보통 초보자는 저속도 스키를 타며, 어린이들은 짧은 스키를 이용해요. 




여러 명이 함께 고무로 만들어진 배를 타고 노을 저으며 강의 흐름을 타는 스포츠에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많게는 20명까지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협동심이 필요한 운동이며 코스를 마칠 때까지 열심히 노를 저어야 하므로 인내심까지 길러줘요. 온몸의 힘을 이용해 노를 저어야 하기 때문에 전심 운동이라고 볼 수 있어요.






물속의 아름다움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요. 수면 위에 떠 스노클을 통해 숨을 쉬어요. 때문에 체력 소모가 많지 않아 어린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요. 깨끗한 바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 한국에서는 강원도 삼척이 유명하다고 해요. 스노클링을 즐길 때 주의할 점은 오랜 시간 즐기다가 멀리까지 떠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에요. 중간중간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 외에도 제트스키, 서핑, 윈드서핑 등이 있어요.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들로 이번 여름 무더위를 날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