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물놀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간다면 꼭 챙겨야 하는 유아용 수영복. 시중에는 다양한 기능성 소재, 다양한 디자인의 수영복들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수영복은 몸에 밀착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아이라면 더욱 신경 써서 골라야 합니다. 많은 종류의 수영복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요? :)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 소재로 제작한 유아용 수영복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래시가드 스타일은 상체 전체를 감싸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간 래시가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수영복 제품은 국내 섬유 시험 기관에서 자외선 차단 테스트를 합니다. 자외선 차단율을 테스트 한 뒤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수입 제품인 경우에도 국내에서 추가 테스트를 실시해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세요! 






수영복은 기본적으로 몸에 밀착되어야 합니다. 너무 큰 사이즈의 수영복을 아이에게 입힐 경우 몸에 밀착되지 않아 움직이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연령과 아이 신체 사이즈에 맞게 구입합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보온성이 좋은 소재의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놀이를 하다가 물 밖으로 나오게 되면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이때 물기가 빨리 마를 수 있는 소재인지도 확인합니다. 또한 기저귀를 착용하는 영아의 경우 기저귀 교체가 편리하도록 스냅 단추나 지퍼가 있는 디자인의 수영복을 선택합니다. 





수영복은 사용 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 사용 즉시 물에 씻어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래시가드의 경우 소재 특성상 바닷물이나 땀에 손상되기 쉬우니 바로 세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성 수영복의 경우 강하게 비틀어 짜거나 세탁기에 돌릴 경우 자외선 차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아이가 안전하게 물놀이할 수 있도록 아이에게 맞는 유아용 수영복을 선택해보세요. :)





by 대교 2016. 8. 16. 07:00
  • ㅎㅅㅎ 2016.08.16 09:48 ADDR EDIT/DEL REPLY

    아이들 물건은 수영복 하나도 신중하게 골라야 하죠~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휴가 마지막 날~ 2016.08.16 10:02 ADDR EDIT/DEL REPLY

    수영복 큰걸로 했다가 얼마나 후회했는지 몸에 딱 맞는 게 젤루 좋은 것 같아요~

  • 아이수영복운 2016.08.16 12:41 ADDR EDIT/DEL REPLY

    꼭맞는 수영복을 사줘야 워터파크 가서도 사고가 안나는것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