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사고는 부모가 잠깐 방심한 사이에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더욱 이런저런 사고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형 마트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해마다 안전사고가 늘고 있는 마트에서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들을 알아봐요! :)






자동으로 움직이는 무빙워크에서 어린이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아이들은 균형을 잘 잡지 못하기 때문에 미끄러져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무빙워크나 에스컬레이터를 아이와 함께 이용할 때는 아이 손을 잡고 이용합니다. 아이가 뛰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하며 고무 소재의 신발은 기계 틈에 끼기 쉬우므로 더욱 주의합니다. 또한 비나 눈이 왔을 때는 신발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물기를 제거하거나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활한 쇼핑을 위해 아이들을 카트에 태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쇼핑카트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가 전체 마트 안전사고의 31.4% 로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카트에서 추락하는 경우, 카트가 뒤집히는 경우가 가장 많았답니다. 15kg이 넘는 아이는 절대 카트에 앉히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는 아이도 웬만해서는 카트에 앉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를 꼭 앉혀야 할 때는 반드시 핸들 쪽을 잡게 하며 안전벨트가 있는 경우 반드시 채우도록 합니다.





자동문 또는 자동 회전문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키가 작아 센서가 움직임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가 자동문에 끼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 회전문 이용이 미숙한 아이들은 회전문을 혼자 밀고 빠져나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꼭 부모님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부주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들, 마트에서도 주의해 아이들을 사고로부터 지켜주세요! 





by 대교 2016. 8. 10.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