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나 다세대주택 같은 공동주택에서 흔히 발생하는 세대 간 문제 중 하나인 층간 소음. 요즘엔 그 심각성이 커져 보복 범죄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층간 소음 문제는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윗집의 소음이 시끄럽다고 느끼듯이 나도 아랫집에게 피해를 주고 있을 수 있음을 알고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뛰어 노는 아이에게 주의만 주기에는 소음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없을 뿐 아니라 아이의 성격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층간 소음 해결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아이들이 주로 뛰어 노는 공간에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것을 깔아 놓는다면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주로 매트를 깔아 충격을 흡수하곤 합니다. 카펫을 깔아 두어도 깔지 않는 것보다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화를 신는 것도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 아이들의 경우 실내화를 신고 뛰어다니다가 넘어질 수 있으니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 실내화를 신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의자를 끌면서 발생하는 소음도 다리에 커버를 씌움으로써 줄일 수 있답니다. 의자를 들어서 꺼내고 넣기가 힘든 만큼 다리에 커버를 씌워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웃과 관계가 좋을수록 층간 소음이 감소한다는 사실. 관계가 나쁠수록 소음은 더욱 크게 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자주 뛰어 놀아 아랫집의 항의가 걱정된다면 먼저 아랫집을 찾아가 양해를 구하고 관계를 다져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빈손으로 가기보다는 간식거리라도 들고 찾아가 양해를 구한다면 조금이나마 이해해 줄 것입니다. 





늦은 저녁일수록 각종 소리가 더 크게 들리는 만큼 저녁에는 소음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합니다. 가급적 밤에는 물 사용을 하지 않으며 TV와 음악 소리는 크지 않게 합니다. 몇 가지의 노력만으로 층간 소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에게 층간 소음의 문제에 대해 이해시켜주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어렵지 않은 층간 소음 해결방안들로 이웃 간의 문제를 방지, 해결해 보세요. :)






by 대교 2016. 8. 24. 09:30
  • 유현 2016.08.25 19:35 ADDR EDIT/DEL REPLY

    뽀로로 뽀통령이 전한다는 층간소음예방캠페인 사뿐사뿐 콩도 있으며,가벼운 발걸음 위층 아래층 모두모두 한마음 기분까지 서로서로 좋아한다는 너도좋아 나도좋아 나비처럼 가볍게,뛰지말고 모두함께 걸어보라는 말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위기탈출 넘버 원에서 나오는 층간소음예방에 도움준다는 두꺼운 슬리퍼랑 층간 소음 줄여주는 에어매트 또한 전부 다 있으며 앞으로 이사를 갈 때는 반드시 층간소음예방에 도움이 되는 두꺼운 슬리퍼를 구입을 할 것입니다.

    • 대교 2016.08.29 09:23 신고 EDIT/DEL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멋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