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만 해도 엄청난 양의 전자파를 방출합니다. TV를 보며 컴퓨터를 하고 또 스마트폰은 늘 곁에 지니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냉장고, 청소기, 세탁기 등에서도 적지 않은 양의 전자파들이 뿜어져 나온답니다. 전자파는 몸에 좋지 않으며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안 좋답니다. 그렇다면 가정에서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작동되는 동안 앞에 서있지 않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전자레인지 속의 음식물을 보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부모님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샤워기를 사용할 때는 너무 가깝지 않게 사용하도록 합니다. 30c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며 사용하면 밀착하여 사용할 때보다 전자파가 1/10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작동 중인 냉장고와 세탁기 옆에 붙어있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플러그가 꼽혀 있는 것 자체로 전자파가 세어 나올 수 있습니다. 미세한 전자파가 세어 나오므로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플러그는 꼭 뽑아 전자파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휴대전화 사용량이 매우 많습니다. 장시간 통화를 해야 할 때는 이어폰을 사용해 통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잘 때 휴대전화는 될 수 있으면 먼 곳에 두고 잘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합니다. 영유아의 경우 휴대전화를 주면 울음을 그친다고 해서 오랜 시간 가지고 놀지 않게 합니다.





전자파는 우리 몸 속에 존재하고 있는 신호체계에 혼란을 줍니다. 각종 질병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특히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두개골과 뼈 조직이 어른보다 얇기 때문에 전자파를 더욱 많이 흡수합니다. 또한 전자파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에게는 물론 어른 건강에도 좋지 않은 전자파!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전자파를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보세요! :)




by 대교 2016. 8. 30. 07:00
  • 2016.09.01 17:30 ADDR EDIT/DEL REPLY

    샤워기와ㅜ전자파가 상관있다는 말은 금시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