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켓몬고'라는 게임의 열풍과 함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장소가 있는데요, 일명 '피카츄 둥지'로 불리는 보라매공원이 바로 그곳입니다!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 위치하고 있는 보라매공원은 원래 공군사관학교로 사용되다가 1985년 12월 서울시에서 인수해 학교가 이전하고, 1986년 5월에 복지시설 위주의 시립공원으로 개원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보라매공원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라매공원은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로 나와 보라매공원 방향 도보로 10분, 또는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4번 출구에서 문창초등학교 방향 도보로 8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어요. 보라매공원은 동작구와 관악구에 걸쳐 있어 굉장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휴식공간으로, 인근의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라매공원의 주요 시설물로는 대운동장을 비롯하여 잔디광장, 독서실, 청소년수련장, 소동물원, 체육관, 수영장, 장애인복지관, 남부노인종합복지관 등이 있으며, 그 밖에 음악분수연못, 녹지, 산책로, 조깅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제격인 것 같죠? 몇 가지 주요 시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중에서도 맨발공원은 톱밥길 27m, 모래길 47m, 혼합길 160m, 오석자갈길 31m의 총 260m 길이로 세족장과 신발함 등의 부대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말초신경이 모여 있는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액순환작용과 면역기능이 회복되어 자연치유력을 강화시켜주고, 전신의 신경망에 자극을 줘 장기기능을 활성화시키며 피로회복과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인조잔디 축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테니스장, 인공암벽등반장, 어린이 놀이터, 맨발공원 등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장과 게이트볼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즐기러 나온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보라매공원 내에는 서울시 보라매안전체험관이 있어요. 이 곳은 '안전 서울' 실현을 목표로 종합재난체험 인프라를 구축, 다양한 전문체험과정 운영으로 대 시민 재난대응 능력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에요.

 

자연재해과 인위재난 등 각종 재해, 재난 상황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재난 현장경험이 풍부한 현직 소방관들에게 안전의 중요성 및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재난안전 종합체험관입니다.

 

 

 

 

 

보라매공원하면 에어파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보라매공원 에어파크는 지난 2007년 공군이 보라매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던 서울시와 협의하여 공군사관학교의 옛터인 보라매공원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보라매공원 내에 조성한 곳입니다.

 

 

 

현재 보라매공원 에어파크에는 수송기 1대, 훈련기 2대, 헬기 1대, 통제기 1대, 전투기 3대를 포함 총 8대의 비행기가 전시돼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춘 서울시민들의 휴식공간 보라매공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최근 보라매공원에 방문했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이 현수막! 포켓몬고 게임의 열풍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보라매공원에 방문하셨을 때는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

 

 

 

 

 

 

 

by 대교 2017. 2. 10.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