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또 이를 통해 훗날 진로를 정하는 데 어떻게 방향을 잡으면 되는지 도움 받을 곳을 찾고 계셨다면! 커리어넷을 방문해 보세요. 커리어넷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제공 사이트로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커리어넷>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로주니어는 마법사 '아로'와 함께 여행을 하며 직업의 중요성을 배우고, '마법약 실험실'의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알고, 미래의 나를 위한 다짐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로주니어 바로 가기

 

http://www.career.go.kr/junior

 

 

 

 

 

<이미지 출처 : 커리어넷>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로주니어 플러스는 직업사전을 통해 초등학생이 관심을 갖고 있는 84개의 직업과 산업 변화의 흐름에 따른 전망 있는 직업들을 소개합니다.

 

아로주니어 플러스 바로 가기

 

http://www.career.go.kr/juniorplus

 

 

 

 

 

<이미지 출처 : 커리어넷>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로플러스는 자기이해와 관심직업, 두 가지의 검사를 통해 심도 있는 진로탐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직업적성, 직업흥미, 직업가치관, 과목별 성취 및 흥미, 직업상세능력에 이르는 종합검사결과를 제공합니다.

 

아로플러스는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며, 아로플러스 전체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2시간 30분~3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중간저장 기능이 있어 일부만 실시하고 나머지는 나중에 이어서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아로주니어 플러스 바로 가기

 

http://www.career.go.kr/cnet/front/examen/aroplusMain.do#this

 

 

 

 

 

그렇다면, 눈높이에서는 우리 아이 진로를 위해 어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까요? 최근 입시방향은 자신의 성향과 역량에 가장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여 자기주도학습 하에 꾸준히 노력하는 학생 선발에 있습니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꿈과 진로를 찾는 노력과 함께 자신만의 학습 전략과 목표를 가지고 집중적으로 실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눈높이 맞춤 종합진단 프로그램은 '종합학력진단평가(국·영·수) + 학습성향검사 + 학부모 사전설문'으로 구성되어 학생에게 최적화된 1:1 학습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특히 <학습성향검사>는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와 대교에서 공동 연구 개발한 것으로, 학생의 고유한 학습 태도 및 특성, 습관을 진단하고 개인별 유형에 맞는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합니다. <종합학력진단평가>는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학력진단평가를 통해 제한된 시간에 정확한 진단이 되도록 효율성을 높인 평가 시스템입니다.

 

 

 

 

지금까지 교육부가 운영하는 커리어넷 사이트의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함께 눈높이 맞춤 종합진단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눈높이 맞춤 종합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컨설팅을 받으면 아이의 유형과 기질, 역량에 가장 최적화된 학습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학습 목표를 세우고 집중적인 훈련으로 실력을 키우면 <학생부 종합전형>의 핵심인 나만의 '학습 스토리'를 가질 수 있고, 대입까지 이어지는 공부습관도 탄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탄탄한 공부습관, 눈높이로 잡아주세요~! ^^

 

 

 

 

 

 

 

 

 

 

by 대교 2017. 3. 28.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