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이번 주말엔 아이와 뭘 할까?" 알아두면 유용한 즐겨찾기 사이트




"이번 주말엔 아이와 뭘 하지?" 주말을 앞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고민을 매주 겪으실 거예요. 하지만 매주마다 여행이나 체험학습을 하러 나갈 수도 없는 노릇인데요! 이러한 고민을 지닌 학부모님들을 위해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웹사이트와 앱, 도서를 두루 소개해드릴게요. 신나는 놀 거리부터 유익한 체험, 최신 공연 정보까지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답니다!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yeyak.seoul.go.kr)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문화 행사를 접할 수 있는 곳이에요. 지역과 분야, 장소 등을 입력하면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 정보가 제공되고 바로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사이트에 소개되는 체험 종류로는 박물관이나 과학관의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한강공원이나 숲길, 동·식물원에서 이루어지는 자연 학습도 많은데요! 대부분 무료 체험이고 가족 단위로 즐길 만한 프로그램이 많아 참고하시기에 좋아요. ^^





키즈내비(kids.youthnavi.net)에서는 정부 산하, 서울시 공공기관 및 청소년 수련시설, 박물관과 도서관, 공원 등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어요. 이곳에서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 기업의 체험 프로그램 정보도 접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은 모두 유해성 유무 검증을 거쳐 소개하고 있어요. 또, 원하는 지역의 프로그램이나 분야별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답니다.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은 안전 정보와 실시간 참여 후기 기능도 제공되어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애플도도(appledodo.co.kr)는 뮤지컬, 연극, 음악회, 전시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문화 행사를 중심으로 교육·진로 관련 체험과 다양한 가족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예요. 행사마다 체험단의 상세 후기를 참고할 수 있고, 특히 지역별 공연 정보가 풍부해요. 또, 회원 할인 혜택이나 부모 할인, 만원 특가 등 티켓 할인 정보가 많아 인기가 많답니다. 주말 공연 예매는 금요일 2시 전에 마감되니 참고해주세요.










리틀홈 앱은 실제 엄마 아빠로 구성된 리틀 에디터들의 친절한 나들이 후기를 만날 수 있는 육아 정보 앱이에요. 놀이 정보의 운영 기간, 티켓 가격, 주차 등 필수 정보와 이용 후기, 아쉬운 점, 유용한 팁까지 있어 여기저기 검색하는 수고를 덜어준답니다. 앱의 스토어 메뉴로 직접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별 놀이 정보를 정리한 지도는 감성을 자극하는 일러스트가 돋보여요.






과학에 관심 많은 아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앱이에요. 대덕, 광주, 부산 등 연구개발 특구 진흥재단에서 개발한 앱으로 특구 내 행사 정보가 업데이트 된답니다. 지역별, 연령별, 행사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과학 관련 강연, 전람회, 캠프, 실험, 연구원 견학 등의 정보만 따로 모아 볼 수 있어요. 또,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문의처나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답니다.







박물관 교육 앱은 서울 시내 박물관의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요. 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교육이나 체험 활동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대상별로 검색 가능하며 프로그램명과 일정, 접수 가능 여부를 알려줘요. 자세한 내용은 각 박물관의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주말 체험 여행/ 경기관광공사 엮음」


이 책은 경기도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만한 지역별 여행지 243곳을 소개하고 있어요. 여행지마다 만나는 경기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덤이랍니다! 초등학년별, 과목별 교과와 연계한 맞춤형 체험 기관과 경기도에서 추천하는 경기관광 인증 프로그램, 체험 여행 지도가 함께 들어있답니다.






「아이와 놀면서 만드는 초등 포트폴리오/ 글 한선정, 박현주, 김혜경」


이 책의 저자는 일회성이 아닌 아이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체험 활동을 선택하라고 조언하고 있어요. 과목별 진로 및 관련 학과를 소개하고 아이의 적성에 따라 추천하는 창의적 체험 활동을 상세히 설명해 놓았답니다. 또, 체험 활동지와 직업별, 지역별 체험 활동 장소에 대한 정보를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요.



이렇게 주말에 아이와 함께 즐길 만한 다양한 활동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앱, 책 등을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주말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아이와 어떤 활동을 해보면 좋을지 정보가 부족해 막막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돌아오는 주말에는 아이와 손을 잡고 나들이를 떠나거나 재미있는 공연을 보거나 혹은 체험 활동을 떠나보시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