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을 하나 안내해드리려 해요. 바로 주방에 쉽게 쌓이는 기름때를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공간의 특성상 기름이 많이 튀다 보니 늘 청소를 해도 쉽게 지저분해지는 곳이 바로 주방이죠. 게다가 한 번 형성된 기름 막은 쉽게 제거되지도 않을뿐더러 진득한 표면에 더 많은 먼지와 때가 쌓이게 만드는데요. 이러한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지금부터 살펴보아요! 



 




물에 탄 과탄산소다는 기름과 단단히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찌든 때를 눌어붙은 표면에서 효과적으로 분리해준답니다. 때문에 기름때가 타 들어 붙기 쉬운 오븐 내부는 물론, 환풍기 필터 청소에도 효과적이에요. 기름때가 심하게 낀 주방용품을 세척할 때에도 좋은데요, 대야나 양동이에 더운 물을 채운 뒤 과탄산소다를 두세 숟갈 정도 타서 푼 뒤, 주방용품을 안에 넣어보세요. 힘들여 문지르지 않아도 찌든 때가 슬슬 밀려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밀가루도 기름때 제거에 좋은데요. 기름이 튄 가스레인지 위에 밀가루를 뿌린 뒤, 헝겊으로 문질러 닦아주면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 여기에 식초를 더하면 살균효과도 볼 수 있어요. 빈 통에 밀가루와 물, 식초를 2:1:1의 비율로 넣고 소금을 약간 더해주세요. 그 뒤 잘 섞어 기름때가 낀 부분에 묻혀 닦아내면 끝~!







개봉 후 오래 보관하다 김이 빠진 맥주가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주방 청소에 활용해보세요. 키친타올이나 마른 행주에 맥주를 충분히 적신 뒤 기름때를 제거해야 하는 부분에 덮어두었다가,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떼어내어 닦아 보세요. 맥주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당분이 기름때를 분해해주는 역할을 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김이 빠진 맥주를 개수대 안에 붓고 5분 정도 두면 싱크대의 악취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알코올이 함유된 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창문이나 유리 세정제를 사용해도 좋은데요, 알코올 성분이 기름때를 분해하고 제거해준답니다. 단, 이러한 세정제는 페인트칠이 된 부분은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때문에 페인트 도장이 된 부분은 사용 전에 구석에 살짝 뿌려보고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겠죠? ^^ 



이렇게 주방 기름때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는 데다 그 방법도 쉬운 만큼 아직까지 사용해보신 적이 없다면 이번 주방 청소는 이렇게 시행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by 대교 2019.02.14 09:00
| 1 2 3 4 5 6 7 8 9 10 ··· 2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