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월요병 퇴치를 위한 월요일에 관한 책 모음



월요일입니다.
직장인 분들은 분명 어제 저녁 주말을 아쉬워하며 잠드셨고,
오늘은 무거운 몸을 이끌고 출근하셨겠죠? ^^

후후 저 역시 월요일은 가장 피곤하고 힘들어 하는 날입니다.
왜 이렇게 월요일만 되면 힘든지.

그러다 문득 궁금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생각 하는 '월요일'은 어떤 날일까?
오늘은 월요일에 관한 책들을 모아봤습니다.

책 속에서 만나는 월요일은 어떤 날들일까요?
아님 여러분이 보내는 월요일은 어떤 날인지 궁금하네요. 저희 대교에 놀러 오시는 블로거 님들의 월요일은 어떤가요? ^^



1. 월요일의 기적



소개



내일이 오늘과 같을 것이라 생각하지 마라

모든 기적의 시작은 평범한 하루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월요일에는 눈 뜨는 것조차 힘들어한다. 풀리지 않은 피로를 안고 무겁게 회사에 오면 제대로 일도 되지 않는다. 당신도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인데 재미있을게 뭐람’이라는 태도로 살고 있지는 않은가.

「월요일의 기적」에는 지루한 일상을 몰아내고 그 자리를 열정과 창의성으로 채운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물론 그들도 처음에는 ‘이런다고 뭐가 달라지겠어’라고 반신반의했다. 하지만 그들이 긍정적인 변화의 엔진에 시동을 걸자 빠른 속도로 삶이 변하기 시작했다.
모든 변화는 핵심적인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 작은 날갯짓이 폭풍을 만드는 ‘나비효과’가 우리에게도 가능하다. 록산의 조언은 단 하루 만으로도 삶으르 송두리째 바꾸어놓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책을 읽고 나면 “와, 월요일이다!”를 외치며 눈뜨게 될 것이다.

켄 블랜차드, 잭 캔필드, 스티븐 코비 등 최고의 자기계발 코치들마저 감탄한 단 한 권의 책

멋진 책이다! 개인의 삶과 조직을 변화시키는 록산 에머리크의 능력은 가히 기적에 가깝다.
- 잭 캔필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저자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BookDetail.libro?goods_id=0100009156743





2. 월요일의 심리학




소개



 “내일이 월요일이라니…, 차라리 아프기라도 하면 좋겠다!”

이러다 진짜 병난다. 월요병 잡는 비법을 찾아라!”

눈뜨기가 무섭고, 출근하기 싫고, 뭘 해도 짜증이 앞서고, 말하는 것도 귀찮고, 웃음도 안 나온다. 이 날은 분명 월요일이다. 이틀간의 휴가는 월요병이라는 후유증을 남겼다. 푹 쉬었으니까 체력과 에너지가 넘쳐나겠지, 하는 생각은 착각이다. 기운이 충전되기는커녕 평소보다 더 피곤하고 몸살 증상까지 나타난다. 딱 하루만 더 쉬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울한 월요일에서 벗어나는 길은 없을까? 약으로는 못 고치는 월요병을 확실하게 잡는 법이 어디 없을까? 있다. 그것도 50가지나!


사람들이 월요일을 싫어할 이유는 딱히 없다. 역사적으로도 월요일을 나쁘게 생각할 이유가 특별히 없다. 오히려 새로운 한 주의 첫날로서 역동적인 사건의 출발점이 될 때가 많았다. 월요일은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점검하기 좋은 날이면서 뭔가를 새로 시작하기 좋은 날이다. 그런데 왜 우리는 월요일이 달갑지 않은 걸까? 월요병 때문일까? 전문가는 휴일 동안의 늦잠과 낮잠이 신체 리듬을 깨뜨려 월요병을 불러온다고 말한다. 여기에 매일 되풀이되는 지루한 일상과 지나친 스트레스, 업무 중압감 등이 더해져 월요일을 더 우울하게 만든다고 한다. 자, 이제는 벗어나자. 스스로 진단하고 퇴치까지 가능하다. 월요병이여~ 안녕!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BookDetail.libro?goods_id=0100009937847




3. 월요일 아침 5분




소개





월요일 아침 5분의 성찰로 긍정과 변화의 인생을 준비하라!

당신의 월요일 아침은 어떤 모습인가? 학교 가기 싫은 아이마냥 월요병에 찌들어 허둥지둥 출근하기에 바쁠까? 아니면 차분히 앉아 자신에게 다가올 역동적인 일주일을 계획하고 있을까? 월요일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당신의 일주일, 한 달, 일 년, 평생이 좌우된다. 월요일 아침 5분의 짧은 성찰은 우리를 긍정과 변화, 감사와 용서, 균형과 휴식이 있는 삶으로 인도한다. 무뎌진 삶의 감각을 회복하고, 일에서 만족과 평화를 얻기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는 성찰과 행복의 메시지가 여기 있다.
일과 삶에서 만족과 평화를 발견하는 법을 담은 책. 월요일 아침 5분의 짧은 성찰은 우리를 긍정과 변화, 감사와 용서, 균형과 휴식이 있는 삶으로 인도한다. 이 책은 무뎌진 삶의 감각을 회복하고, 일에서 만족과 평화를 얻기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는 성찰과 행복의 메시지를 들려준다.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고 그들로부터 이해받는 법, 자신의 삶을 둘러싼 모든 것들의 균형을 유지하는 법, 본래 자신의 모습을 잃어버리지 않고도 경제적 혜택을 누리는 법, 삶의 어느 순간에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는 법까지, 월요일 아침 5분 동안에 던지는 메시지를 통해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보자
.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BookDetail.libro?goods_id=0100008485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