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2월 축제 소개! 2월에 가볼만한 곳 어디 어디 있을까?



2월은 어느 달 보다 짧습니다. 그래서 헛되게 보냈다가는 금방 지나가기도 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지난 2월 달에 허무하기도 하죠.

다시 한 번 2월달에 뭘 해야 할지 생각을 정리하고 계획 세워 보시길 바라며, 그 계획 중 혹시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축제 또는 가볼마한 곳을 찾는다면 참고하시라고 2월 축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2월 축제 소개! 2월에 가볼만한 곳 어디 어디 있을까?




1. 제2회 국제만화예술축제_ 테즈카 오사무 특별전 아톰의 꿈

동양의 월트 디즈니라 불리는 ‘테즈카 오사무’
아톰을 만든 그의 특별전이 국내 최초로 열립니다. 프랑스 대형서점에 독자적인 코너를 가지고 있는 일본 만화, 세계 만화 시장에서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일본 만화의 신화를 일구어낸 ‘테즈카 오사무’는 ‘우주소년 아톰’을 만든 분이기도 하죠.

제2회 국제만화예술축제의 초청전으로, 2012년 4월1일까지 고양문화재단과 ㈜아르떼피아 공동 제작으로 고양 아람 미술관에서 개최 된다고 합니다.

부모님에게는 어렸을 적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예전에 인기있던 만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그 외에도 여러 작가들의 작품도 만나 볼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http://www.artgy.or.kr/EH/EH0201V.aspx?showID=0000003429




2.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여전히 2월은 날씨가 춥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1월달에 이어 눈꽃 축제가 이어지고 있죠. 그 중 지라산 남원 바래봉 축제는 세계의 명산 지리산 허브밸리 일대에서 벌어지는 눈 꽃축제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눈썰매, 얼음썰매장 운영, 눈 조각만들기, 대규모 눈싸움대회, 바래봉 눈꽃 등반, 희망의 소원 연날리기 등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니 떠나기 전에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2월 25일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3. 2012 울진 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


맛있는 대게 좋아하시나요? 흰살이 꽉찬 게살과 진하게 울어난 국물~정말 최고의 먹거리기도 하죠. 2월 말부터 3월에는 많은 곳에서 게 축제가 열립니다.

그 중 하나가 게 하면 떠오르는 곳인 울진! 울진에서는 2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5일간 “청정 미래 울진!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어”란 주제로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2012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를 개최합니다.

축제 중에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관광객 경매전”, “화합의 대형 게살 비빔밥 만들기”, “요트와 함께하는 선상일출” “울진대게 원조마을을 찾는 바다여행” 등 체험거리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1년 12개월 축제가 가득한 대한민국!
사실 2월에는 축제와 가볼만한 곳이 다른 달에 비해 적습니다. 3월,4월만 되도 꽃 축제가 가득하고 그 전에 12월과 1월에는 겨울 눈꽃축제가 가득한 것에 비해 애매한 시즌이죠.

그래도 잘 찾아보면 구석구석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합니다.
날짜가 짧은만큼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