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감기 걸리는 사람들의 생활 습관

 

콜록 콜록.
매 겨울마다 목감기가 심하게 걸리는 전, 12월과 1월 모두 감기 걸리지 않고 지나가서 올 겨울은 무사히 넘어가나 싶었는데.. 어제부터는 기침을 많이하기 시작했어요 ㅠ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

뉴스를 보니 지금 감기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때 보다 독감이 늦게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걱정이 되는 것은 이제 곧 아이들이 개학이 시작 되어 더욱 확산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지금 감기 걸리신 분들이라면 병원을 가시는 것도 좋고, 저처럼  감기로 약 받는 걸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따뜻한 물 많이 챙겨 드세요. 또한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도 기침을 잠재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감기에 걸리지 않는 거죠! 얼마 전 신문에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과과 그렇지 않은 사람에 생활습관을 비교하는 기사를 봤습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 생활 습관 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런 습관들을 고친다면 감기에 덜 거릴 수 있을지.. 저도 시도해봐야겠어요^^



1.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사람.

감기로 병원에 가게 되면 의사는 충분히 물을 많이 마시라는 말을 합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심으로써 신체의 독소를 배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기 때문에 물을 적게 마시는 사람은 감기에 더욱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2. 콧속이 심하게 건조한 사람

콧물은 감기와 독감에 대한 훌륭한 방어작용을 합니다. 콧물이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그러기 때문에 콧속이 너무 건조하면 균이 침입하기 쉬워집니다. 콧속이 건조하다고 생각하면 가습기를 통해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게 좋습니다.



3. 자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스트레스는 역시 만병의 근원이죠! 장기적인 스트레스는 면역계의 반응을 약화시키고, 독감이 거린 상태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그러니 감기에 걸렸다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4. 저항력이 약한 사람

보통 성인은 겨울동안 크고 작게 1~3차례 감기에 걸린다고 합니다. 여기에 저항력이 약한 체질은 더 자주, 더 오래 감기를 앓게 되죠.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실 저항력을 높이는 방법은 찾아봐도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가 잘 알다실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몸에 좋은 채소와 함께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독감이 유행하는 지금!
모두 감기에 걸리지 마시고, 무사히 이 겨울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