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홈메이드 천연 보디로션"으로 아이들 아토피 예방하세요^^

홈메이드 천연 보디로션 Get Moisture!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 때문에 이만저만 걱정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지요?
오늘은 아이들은 물론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른들에게도 효과적인 천연 보디로션을 소개시켜드릴까합니다. 천연 보디로션은 천연 에센셜 오일을 주 재료로 만들어지는데, 천연 오일은 아토피는 물론 부스럼, 건조한 피부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주 성분이 천연 에센셜오일로 이루어진 천연 보디로션은 합성 계면활성제와 인공 방부제 등을 함유하지 않아서 촉촉함이 오래 가고 피부 토러블은 완화시켜줍니다. 

 

천연 에센셜 오일

'코코넛 오일'은 5,000여년 전부터 사용하였다고하는데요 상처를 살균하고 재생시키는 것은 물론 건조함까지 완화 시키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꽃 오일'로도 불리는 로터스 오일은 1g 얻는 데 연꽃 200송이 이상이 필요한 귀한 오일입니다. '캄페롤'성분이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중화사키고, 세포막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주기 때문이지요.


 

<보습, 아토피에 좋은 연꽃 오일 로션>

 

천연 에센셜오일로 이루어진 천연 보디로션은 합성 계면활성제와 인공 방부제 등을 함유하지 않아서 촉촉함이 오래 가고 피부 토러블은 완화시켜주는데요, 이런 로션을 집에서도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재료

■ 워터베이스 : 정제수 80g

□ 오일베이스 : 코코넛 오일 8g, 로터스 오일 5g

■ 유화제 : 이멀시파잉왁스 4g

□첨가물 : 비타민E 2g, 히알루론산 2g, 콜라겐 2g,
                 에센셜 오일(라벤터 오일 10방울, 프랑켄센스 오일 5방울)

■ 계량용 저울 : 정확한 계량을 위해 전자식 저울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