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교육어플 추천] 공부도 스마트폰으로 한다?! 스마트폰 교육어플 추천

 

DAEKYO 오늘의 어플


스마트폰 교육어플 추천

 

스마트한 세상이 열리면서 교육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컴퓨터가 있어야만 시청이 가능했던 EBS 교육방송부터 영어방송 라디오와 교육용 어플까지 여러가지 어플들로 똑똑학 공부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 오늘은 좀 더 스마트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 스마트폰 교육어플 Best 3을 소개해드릴께요~!

 

 

대교 오늘의 어플

01 | EBS 온에어 


   EBS 온에어
   평점: ★★★☆☆ (1,361)
   필요한 Android 버전: 2.1 이상
   설치 횟수: 500,000 - 1,000,000
   크기: 732k
   가격: 무료

 

  EBS 교육방송을 실시간으로 본다 !

Education for creativity, Broadcasting for future!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만나는 창의교육·미래방송 EBS! EBS가 제작한 고품격 교육방송 온에어 서비스와 콘텐츠를 스마트 폰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1. 온에어 (실시간 EBS 방송)
- TV, RADIO, PLUS1(수능), PLUS2(중학,직업), EBSe(영어) 5개 채널의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3G망으로 On-Air서비스를 이용 할 경우, 데이터 통신요금이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WiFi 망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2. 편성표
- 5개 채널별 일일 방송편성정보를 제공하며, 오늘을 기준으로 일주일까지에 대한 방송 편성 프로그램 시간 정보가 제공됩니다.

3. QR Scanner
- 스마트폰에 내장 된 카메라를 통해 QR코드를 인식하고, 그 결과 값을 제공합니다. (단, 내장 카메라가 없는 단말기는 지원되지 않음)
- 또한 스마트폰에 저장된 QR코드 이미지를 불러와 인식 후 그 결과값을 제공합니다.

4. 로그인
- EBS App에서 한번만 로그인하면 EBS App이 제공하는 모바일 웹서비스(EBS방송, EBSi)와 다양한 EBS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SSO(Single Sign On)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저장가능. EBSe는 SSO 지원 불가)

5.교육뉴스
- 최신 EBS교육뉴스를 제공합니다.

6. 모바일 웹 서비스
- 지식채널e/ 미니교실(3분VOCA, 문학사, 과학사 등 교양강좌)/ 다큐프라임/ EBS 소개/ 스페이스공감/ 평생대학/ 하나뿐인 지구/클릭사이언스 콘텐츠를 VOD로 제공합니다.

7. EBS App 설치/실행
- EBS의 '여행영어' App을 설치/실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교 오늘의 어플

02 | GMP pod 


 

굿모닝팝스 pod
평점: ★★★★☆ (1,740)
필요한 Android 버전: 2.1 이상
설치 횟수: 500,000 - 1,000,000
크기: 1.1M
가격: 무료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영어 방송 '굿모닝팝스'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다는 영어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지요~ 바로 굿모닝팝스인데요! 중학생 때 매일 아침에 굿모닝팝스를 들으면서 하루를 시작했던 기억이 있답니다 ^^ 그 때 당시만 해도 다시듣기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어서 그 시간에 라디오를 켜고 녹음을 해야만 다시듣기가 가능했었죠~ 시대가 변한만큼 굿모닝팝스도 이제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가 있답니다.

  

GMP pod는 KBS FM 굿모닝팝스 pod cast 청취 전용 어플입니다. 이제 시간에 상관없이 편한시간에 청취가 가능합니다.
단어추천기능이 있어서 영어사전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주요기능]
-전용플레이어 내장
-10초, 30초 앞뒤로 가기
-구간반복기능
-완벽한 멀티태스킹
-메모장 기능
-트윗기능
-팝스일글리쉬 가사 및 음악듣기
-카카오링크


굿모닝팝스는 KBS 2FM (89.1MHz)에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 6시부터 7까지 방송합니다. R2(알투)어플로 생방송 청취도 가능합니다.

 

 

대교 오늘의 어플

03 | 영어듣기평가 하우투리슨


영어듣기평가 하우투리슨
평점: ★★★★★ (4,326)
필요한 Android 버전: 2.1 이상
설치 횟수: 100,000 - 500,000
크기: 4.1M
가격: 무료

 

  등하교길 10분 영어듣기평가! 

전국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영어듣기평가를 손안의 어플로 간단하게 풀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학창시절에는 교육청 영어듣기평가는 선생님들이 들려주시는 테이프를 통해서만 기출문제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제 어플로도 간편하게 듣고 풀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한 세상이 왔습니다 ^^ 등하교길 버스안에서 지하철안에서 간편하게 영어듣기로 영어실력이 쑥쑥 늘 수 있을 것 같아요~!

   

20만 유저들의 선택!  안드로이드 하우투리슨은 출시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영어듣기어플로서, 대표적인 영어 공부 필수 어플로 자리 잡았습니다.


[주요기능]
1. 과거 10년 동안 국내에서 실시된, 수능을 비롯한 교육청 듣기평가와 고등부 모의고사 듣기평가를 제공합니다.
2. 모든 문제는 영문스크립트와 한글해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한문제씩 풀기] 모드 선택시)
3. 유형별 문제를 제공하여 취약한 파트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4. 기출문제를 기반으로한 연습문제를 제공합니다.
5.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이용가능합니다.
6. 영어듣기평가는 수능에서의 50%(22문제)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필요한 것은 하우투리슨 어플과 스마트폰, 그리고 공부하려는 의지뿐입니다.
7. 하우투리슨 어플리케이션은 영어듣기평가 하우투리슨(http://www.howtolisten.kr)의 안드로이드 버전입니다.
8. 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영어 청취에 약하신 일반일들도 기초 다지기에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