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픽시자전거 추천

 

 

따스한 날씨와 함께 자전거를 타기 좋은 계절 '봄'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패셔너블한 픽시자전거를 타며 봄나들이를 즐겨 보세요. ^^ 일상 생활에서도 픽시자전거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픽시자전거 추천과 자전거 관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1 | 픽시자전거 특징 

 

▲ 크리에이트(CREATE)의 픽시자전거

 

픽시자전거는 픽시드 기어 바이크(Fixed Gear Bike)를 말하는 것인데요. 기어와 프리휠이 없고, 뒷바퀴와 체인이 고정된 자전거랍니다. 화려하지만 심플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프레임과 휠, 타이어, 안장, 핸들까지 각 부분을 따로 구매한 뒤 조립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레이크가 따로 달려 있지 않고, 페달을 밟을 때만 앞으로 나가며 힘껏 페달을 밟으면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구매하신 분들이 안정성을 위해 픽시자전거에 따로 앞쪽에만 브레이크를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프레임을 가진 픽시자전거 추천제품을 살펴 보아요~!!

 

 

 

대교 오늘의 세상

 02 | 픽시자전거 추천 

 

 

픽시자전거를 타면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4월 들어 완연한 봄 기운이 밀려오면서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픽시자전거는 기어가 고정되어 계속 페달을 밟아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좋아하는 컬러로 자전거를 꾸밀 수 있어서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픽시자전거 추천제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윈(SCHWINN) 픽시자전거

 

 

 ▲ 스윈 메디슨과 스윈 커터 픽시자전거

 

먼저 픽시자전거 추천 첫번째는 '스윈(SCHWINN)'사의 메디슨과 커터 모델입니다. 스윈 픽시자전거는 XS와 S 사이즈 등 다양한 크기와 함께 가변성이나 튜닝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그립과 허브 등 중요부의 컬러 대비가 포인트인데요. 자전거 안장은 CNC 가공처리 되어 있어 무게 개선 효과와 동시에 타투 느낌을 주기 위한 디자인 설계 방식입니다. 화려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는 스윈 픽시자전거 추천제품입니다. ^^

 

 

 

  크리에이트(CREATE) 픽시자전거

 

▲ 크리에이트(CREATE) CRPBLU 픽시자전거

 

크리에이트(CREATE)의 픽시자전거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영국 브랜드로서 유럽쪽에서는 엄청난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특히 일본에서 인기가 많답니다. 크리에이트 픽시자전거 추천제품은 바퀴는 물론 체인, 페달, 핸들 등 수많은 부품을 조합하여 무한한 커스텀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컬러를 만들어 크리에이트 픽시자전거를 꾸며 보세요~!!

 

 

 

  자이언트(GIANT) 픽시자전거

 

 

▲ 자이언트(GIANT)의 Bowery '72와 Bowery Mashup

 

픽시자전거 추천으로 '자이언트(GIANT)'사는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다수 팀의 우승을 이끌어냈답니다. 자이언트 픽시자전거는 동급 대비 저렴한 가격대와 심플하고 클래식한 튜브 디자인을 선보이는데요. 강인한 알루미늄제 프레임으로 타는 재미가 느껴집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3 | 자전거 관리법 

 

 

픽시자전거 등 일상 생활에서 자전거를 오래 타시려면 꼼꼼하게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특히 봄나들이를 가시기 전에 겨울에 뻑뻑하게 녹이 슬었던 부분을 제거해야 한답니다. 자전거의 수명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자전거 관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체크해야 할 자전거 관리법

 

 

1. 타이어: 평소에 강하게 손가락으로 타이어를 눌러줍니다. 타이어가 조금만 들어가는 정도가 좋은 상태입니다.
                   공기가 적으면 펑크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정한 공기압 유지를 챙겨야 합니다.

 

2. 체인: 한가운데 근처를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느슨한 느낌이 위·아래 3cm 이내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너무 느슨하면 자전거 주행 중에 체인이 벗겨질 위험이 있답니다.

 

3. 브레이크: 브레이크레버를 당긴 후, 핸들까지 반 정도 당겼을 때 효과가 있는 지 체크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를 걸었을 때 알 수 없는 이상한 소리가 들리면, 교환 및 조정을 해야 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는 평소에 수시로 체크를 하셔야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by 비회원 2012. 4. 20.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