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북리뷰]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꿈꾸는 다락방'

DAEKYO 오늘의 북리뷰

 

꿈꾸는 다락방

 

 

자기계발 분야의 최고의 베스트셀러 '꿈꾸는 다락방'!! 가수 휘성과 미스코리아 조은주, 억대 연봉 영어강사인 박코치 등 사회 유명인사들도 체험한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지성 저자는 'R=VD'라는 공식이 꿈을 이루어주는 법칙이라고 하는데요. 꿈꾸는 다락방1, 꿈꾸는 다락방2: 실천편을 통해 R=VD의 핵심과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는 방법을 한번 살펴 보아요~!! ^^

 

 

 

대교 오늘의 북리뷰

 01 | 작가 소개 

 

  저자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의 저자 이지성은 작가의 꿈을 가지고 스무 살 때부터 치열하게 글쓰기를 했지만 '가능성 제로'라는 냉혹한 평가를 받았답니다. 글을 쓰기 시작한 지 10년 만인 지난 2003년 3월에 공식 데뷔작을 출간했지만, 독자들에게 관심을 끌지 못했고, 이후 4년 7개월 동안 써 낸 10권이 넘는 책 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 2007년 10월에 출간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이 30만 부 넘게 팔리면서 비로소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5개월 전에 출간된 '꿈꾸는 다락방'이 뒤늦게 조명을 받게 되었고 초대형 베스트셀러작이 되었답니다. 현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기계발 작가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자 이지성은 꿈꾸고 있는 그 시간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간이라고 하네요~ ^^

 

 

 

대교 오늘의 북리뷰

 02 | 책 소개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VD'의 기적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는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2권은 '실천편'인데요. 꿈꾸는 다락방 1, 2권에서는 R=VD의 핵심과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실제로 R=VD 기법을 실행하고, 원하는 것을 얻은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휘성은 자신의 꿈에 모든 걸었고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가 되었습니다. 외무고시에 합격한 김보람 씨는 '사진 VD, 영상 VD'와 같은 다양한 VD 기법을 통해 매 순간 자신의 꿈을 그릴 수 있었고, 결국 그 꿈을 이루었답니다~!! 이렇게 꿈을 이룬 이들의 '꿈만 같은' 이야기들이 감동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꿈꾸는 다락방: 스페셜 에디션 차례

 

Part 1. 마음의 캔버스에 꿈을 그리면 현실이 된다

 chapter 1. 당신의 꿈을 믿어라
 chapter 2.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꿈의 격차
 chapter 3. 소리쳐 미래를 창조하라
 chapter 4. 한 줄의 문장에 꿈을 담아라
 chapter 5. 당신의 미래를 사진으로 만들어라

 

Part 2. VD로 당신의 이력서를 다시 써라

 chapter 1. 몰입의 경지에서 전율을 느끼다 (가수: 휘성)
 chapter 2. 내 인생의 큰 바위 얼굴 (억대 연봉 영어 강사 '박코치' · 박정원)
 chapter 3. 멈추지 않는 꿈의 시계 (2007년 미스코리아 善 · 조은주) 
 chapter 4. 세상에 꿈의 불씨를 전하라 (실패를 극복하고 기업을 일군 사업가 · 황희철)
 chapter 5. 내 인생을 바꾼 VD 열전 (아토피 질환을 극복한 인기 영어 강사 · 정회일)
 chapter 6. 나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준 VD (외무고시 합격자 · 김보람)
 chapter 7. 오늘보다 빛나는 내일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일본 와세다대학원 합격 · 문성혜)

 

Part 3. 꿈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

 chapter 1. 세상을 놀라게 할 VD를 하라
 chapter 2. 부정할 수 없는 진실
 chapter 3. 세상의 어느 것도 당신의 꿈을 가로막지 못한다

 

- 부록: 혹시라도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는…

 

 

 

  출판사 서평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VD'의 기적
 "당신의 꿈이 당신의 명함을 완성합니다!"

 

대양을 건너 다른 대륙으로 가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제대로 작동하는 나침반을 가져야 합니다. 선박의 기종이 최신식이냐 아니냐는 차후의 문제인데요. 인생이라는 바다를 건너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능을 갈고 닦기에 앞서,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기에 앞서, 먼저 내 삶의 방향을 결정지어줄 꿈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 꿈을 생생하게 그리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성공의 길로 들어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수성가한 사람들을 롤모델로 삼아 그들의 가치관과 생활습관을 몸소 익혔답니다. 진실로 그들을 닮고 싶은 열망이 그 사람과 같은 성공의 가도로 초대한 것이지요. 당신이 만일 누군가처럼 성공하고 싶다면 그와 같이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더 나아가고자 한다면 그 사람의 생각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사고방식은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은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위대한 선구자를 꿈꾼다면 그들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 옳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BookDetail.libro?goods_id=0100008759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