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북리뷰

 

무지개 물고기

 

 

네버랜드의 세계 걸작 그림책인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 최고의 스테디셀러로서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이야기책인데요. 파랑, 초록, 자주색 비늘을 가진 무지개 물고기가 찬란한 자신의 비늘을 뽐내다가 물고기 무리로부터 소외를 당하자 하나씩 뽑아준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나눌수록 기쁨이 커진다는 것을 알려주는 그림책이랍니다. ^^

 

 

 

 

대교 오늘의 북리뷰

 01 | 작가 소개 

 

 

'무지개 물고기'의 저자, '마르쿠스 피스터(Marcus Pfister)'는 1960년 스위스에서 태어난 젊은 작가입니다. 어릴 적부터 그림 공부를 하여 조각, 회화, 사진 분야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한 바 있지만, 그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부여한 것은 그림책이랍니다. 서양인들에게 이국적인 수묵화 기법으로 그린 <펭귄 피트> 시리즈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는데요. 아름다운 그림에 어우러진 따뜻한 동료애와 나눠 가질수록 행복해질 수 있다는 소박한 진실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교 오늘의 북리뷰

 02 | 책 소개 

 

 

  반짝반짝 빛나는 무지개 물고기의 행복 나눔

 

저자 마르쿠스 피스터는 자기의 분신이나 다름없는 그림책과 어린이 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법을 실험하여 늘 새로운 그림책을 발표합니다~ '무지개 물고기'는 작가의 상상력과 새로운 인쇄 기술이 만나서 어린이로 하여금 절로 탄성을 터뜨리게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온 바다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늘을 가진 물고기가 교만에 빠져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다가 애지중지하는 무지개빛 비늘을 하나씩 떼어 줌으로써 모두가 행복해진다는 내용입니다.

 

 

 

  독자 리뷰

 

"무지개 물고기는 가장 아끼는 보물을 나누어 주었지만 무척 행복했습니다."

 

'무지개 물고기'는 반짝반짝 무지개빛으로 영롱하게 빛나는 비늘이 실감나게 처리되어 있어, 다른 물고기와 나누어 가지는 의미를 시각적으로 확연히 느낄 수 있답니다. 주제만큼 아름다운 물고기들의 모습이 아이들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어두운 방에서 부분 조명을 비추고 읽으면 빛나는 비늘의 효과를 더욱 즐길 수 있답니다. ^^ 연작으로 시리즈가 연결되어 무지개 물고기와 함께 바닷속 세상을 여행하는 것 같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200000774455#book_info

 

 

 

 

by 비회원 2012. 5. 2. 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