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우리 아이 성장발달에 좋은 음식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음식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음식은 아이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못한 음식은 오히려 해가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성장발달에 좋은 음식으로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밥상을 차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대교 오늘의 세상

 01 | 성장기 중요한 3가지 영양소  

 

 

성장발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기에 앞서 성장발달에 중요한 영양소 3가지인 비타민과 단백질, 칼슘에 대해 알아볼까요?

 

 

 

  비타민

 

우리 몸에서 내장기관과 골격 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비타민은 다른 영양소의 흡수율도 향상시켜주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음식으로는 김, 시금치, 당근, 딸기, 양송이 버섯, 표고 버섯, 미역, 다시마, 귤, 감등이 있습니다.

 

 

 

   단백질

 

우리 몸에서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향상시켜 근육과 피를 생성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은 쇠고기, 콩, 돼지고기, 어류, 육류, 어패류, 닭 가슴살, 두부, 두유와 같은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

 

칼슘을 뼈를 구성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멸치, 두부, 우유, 해조류, 미역, 치즈, 사골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성장 발달에 좋은 음식 

 

 

성장발달에 중요한 영양소를 알아봤으니 이제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시마와 미역

 

 

  

 

 

다시마와 미역은 해조류로 성장 발달에 중요한 단백질, 당질, 지방, 철과 같은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특히 칼슘함유량이 높아 뼈가 구성되는 성장 발달 시기의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

 

 

 

 

단백질, 지방, 비타민B1, 인, 철 등이 풍부한 현미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북어

 

 

 

 

북어는 단백질과 무기질 함유량이 풍부하고 칼슘, 칼륨, 인, 등의 무기질 성분이 2~3배 정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좋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B1, B2, B6, 비타민, 카로틴, 칼슘, 요오드, 엽산,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좋습니다.

 

 

  

  홍합과 굴

 

 

  

 

특유의 냄새와 미끌거리는 질감 때문에 아이들이 먹기 꺼려하는 홍합은 성장기 아이에게 중요한 칼슘과 철분 함량이 풍부하고,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요오드와 철분, 단백질,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에게 좋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의 칼슘은 우리의 몸에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고,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버섯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각기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골다공증을 염려하며 예방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명절부터 평상시까지 누구나 즐겨먹는 밤에는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와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즘 '루저남'과 같은 발언으로 사회가 키에 민감해 있는데요.

키가 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튼튼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식품들을 이용한 요리로 우리 아이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키워봅시다!

 

 

 

 

 

by 대교 2012. 6. 22. 14:09
  • 해우기 2012.06.25 11:29 신고 ADDR EDIT/DEL REPLY

    이런것을 제가 많이 먹었어야 하는데....ㅜㅜ

    • 대교 2012.06.25 13:15 신고 EDIT/DEL

      저도 이런것을 잘 먹었어야 했는데...ㅜㅜ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