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교육을 말한다] 우리 아이, 창의력있는 아이로 키우는 육아 교육 방법

 

DAEKYO 교육을 말한다

 

우리 아이, 창의력있는 아이로

키우는 육아 교육 방법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발한 생각으로 새로운 것을 창고하는 창의력 또한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공부만큼이나 중요한 창의력, 그 창의력을 가진 아이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대교 교육을 말한다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아이의 개성을 수용하고 받아들여라

 

아이에게는 각각 다른 개성이 있습니다. 이 개성을 부모가 수용하고 인정한다면, 아이는 높은 자긍심을 얻게 되고 아이의 긍정적인 특성도 강화됩니다. 누구네는 미술학원을 보내니까, 누구네는 수학학원을 다니니까 보내야지 라는 생각 대신에 우리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 하는지 파악한 후에 아이의 특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가 과감해져라

 

과감하지 못한 부모라면 아이의 창의력을 일관성 있게 키우는데 다소 어려움이 따릅니다. 획일화된 교육 환경보다는 아이의 개성에 맞춘 교육 환경에서 더 풍부하게 자랄 수 있는 창의력. 대부분의 부모들은 키워주려고 하다가도 다른 아이들과 다른 행동을 하기 때문에 두려워 그만둬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아이들은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부모가 과감하게 아이를 교육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모로서의 권위를 버려라

 

아이의 개성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를 부모로서의 권위로 억압하려는 자세부터 바꾸어야 합니다. 아이를 한 인격체로 생각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 자신만의 시간을 갖게 해주어라

 

아이가 혼자 있는 시간을 하루에 30분 이상 마련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은 혼자 있으면 여러 가지 상상을 하게 되면서 아이디어도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모든 일에 관여하기 보다는 혼자 있는 시간을 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을 하게 내버려둬라

 

아이들은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자유롭게 체험하면서 다양한 자극을 얻고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무조건 안 된다고만 한다면 부정적인 시선만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서만큼은 자신의 주장을 펼칠 수 있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기회를 준다면 책임과 더불어 독립심도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공부는 여러 가지 재능 중 한 가지 재능이다 

아이를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아이로 만들려고 하면 진정 아이가 지닌 재능을 놓치게 됩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으며 우리 부모 역시 그렇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아이의 진짜 재능을 공부에 얽매이지 않게 해야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아주자

 

아이들은 다양하게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지식은 책상에 앉아서 얻는 지식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와 닿고 새로운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사물을 다양한 관점으로 보자

 

아이들은 사물을 만지면서 나름대로 탐색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습을 본 어른들은 안 된다고 하며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죠? 이러한 행동은 아이들이 다양하고 엉뚱한 상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빼앗아버리는 행동인 셈입니다. 아이가 정말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안돼", "하지마"와 같은 말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쉬운 듯 어려운 우리 아이 창의력있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사실 소소한 요소들이지만 막상 아이를 교육하다 보면은 잊고 지나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잊지 마시고 아이들을 교육해 창의적인 아이로 키워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