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교육을 말한다] 수학! 이제는 즐겁게 공부해요, 레크레이션 수학과 드림멘토 체험학습

 

DAEKYO 교육을 말한다

 

유아기부터 즐겁게 공부해요,

유아 레크레이션 수학과 드림멘토 체험학습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수학을 배우지만, 교과서에서만 배우는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과 문화에서 배우며 체험하고 이해하는 즐거운 수학.

아이에게 수학을 흥미 있는 과목으로 만들어주는 수학 레크레이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교육을 말한다

 01 | 레크레이션 수학 

  

  레크레이션 수학

 

레크레이션 수학은 교과서를 통해서만 수학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문화 속에 들어있는 수학적 원리와 법칙을 관찰하면서 체험을 통해 개념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으로 주사위, 바둑돌, 성냥개비, 글자수수께끼 등을 이용하기도 하고, 손뼉치기, 율동 따라 하기 등의 규칙과 음률을 활용한 율동 놀이를 통해 배우기도 합니다.

또, 피보나치 수열, 프랙털, 테셀레이션 도형, 각종 보드게임이나 명작, 명화, 영화 속의 수학 퍼즐, 스도쿠와 같이 수학을 바탕으로 한 여러 가지 퀴즈나 게임을 통해 즐겁게 배우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체험으로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것 입니다.

 

 

 

 

  

대교 교육을 말한다

 02 | 드림멘토 체험학습 

 

  대덕 연구단지의 과학

 

 

  

 

우리나라 과학 발달의 과정과 현 주소를 알며 과학과 더불어 수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화폐의 역사와 경제개념 이해

 

 

  

 

다양한 화폐와 화폐의 역사에 대해 알아가고, 경제 및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에서만 접하는 수학은 딱딱하고 멀게만 느껴져 아이들이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드림멘토 체험학습으로 수학 능력은 물론 사고의 폭을 다양하게 넓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어떨까요? ^^

 

 

 

 

▲ 드림멘토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