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여름 제철음식으로 조리하는 허니버터칩 만드는법과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허니버터칩과 마약옥수수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때 품절 현상까지 일어났던 허니버티칩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마약옥수수 또한 사 먹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데요!

 

오늘은 일 년 중 낮이 제일 긴 하지(夏至)를 맞아 여름 제철음식인 감자와 옥수수로 조리한 허니버터칩 만드는법과

마약옥수수만드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특히, 감자의 첫 번째 수확기가 바로 하지이기 때문에 아주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대교가 직접 여름 제철음식으로 만들어 본 허니버터칩 만드는법과 마약옥수수 만드는법을 공개할게요! :)

 

 

 

[ 재료 ]

감자 1ea, 꿀 4T, 녹인 버터 4T, 파슬리 1/2T, 소금 한꼬집

 

 

[ 허니버터칩 만드는법 ]

 

 

 

1. 여름 제철음식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채 썰어주세요. 슬라이서기를 사용하면 얇게 썰려요.

 

 

2. 얇게 썰어진 감자는 물에 2~3번 헹군 후 물에 담가 전분을 빼주세요. 전분을 잘 빼야 바삭한 감자칩이 될 수 있어요.

 

 

 

3. 전자레인지에 버터를 녹여주시고, 녹인 버터와 꿀을 1:1로 섞은 후 파슬리를 섞어주세요.

(감자 1개 기준 - 꿀과 버터 4T씩)

 

 

 

4. 물에 담가 놓았던 감자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가득 두르고, 물기 빠진 감자를 튀겨주시면 돼요.

 

 

 

5.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감자에 기름을 빼주신 후, 중불로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힌 감자칩을 넣고 버터+꿀+파슬리를 뿌려 잘 섞어주시면 돼요.

 

허니버터칩 만드는법 끝! 맛있는 허니버터칩이 완성되었어요 :)

 

 

[ 재료 ]

옥수수 2ea, 버터 3T, 설탕 2T,소금 1/2T,마요네즈 3T, 파마산 치즈, 고운 고추가루

 

[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

1. 옥수수는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 절반으로 잘라주세요.

 

 

 

2. 버터+설탕+소금+마요네즈를 넣고 섞은 뒤, 프라이팬에 넣고 중불에서 녹여주세요.

 

 

 

3. ②가 모두 녹으면 옥수수를 넣고 약불에서 겉면이 노릇노릇할 때까지 구워주세요. 옥수수를 굴려가면서 구워주셔야 골고루 구워질 수 있어요.

 

4. 노릇하게 구워진 옥수수에 파마산 치즈를 골고루 묻혀주시고, 그 위에 고운 고춧가루와 파슬리를 뿌려주세요.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끝! 맛있는 마약옥수수가 완성되었어요. 허니터버칩 만드는법과 마약옥수수 만드는법 모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름 제철음식 감자와 옥수수로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