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아이들 입맛에 맞는 맛있는 아이 닭요리 레시피!

 

무더운 여름이면 더위에 지친 몸의 체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게 되는데요. 다양한 보양식 중 삼계탕은 원기 회복에 좋은 여름철 단골 보양식이에요. 하지만 삼계탕은 약재가 들어가기도 하고, 뜨거워서 아이들이 먹기 힘들어할 때가 많아요.

그렇다면 이번 여름에는 단골 보양식 삼계탕이 아닌, 아이들 입맛에 맞는 맛있는 닭요리 어떠신가요?^^ 중국식 닭고기 냉면부터 닭고기 토마토 채소조림까지! 맛과 영양까지 챙겨보세요!

미즈코치와 함께 맛있는 아이 닭요리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

 

 

 

 

[ 재료 ]

손질한 닭 1마리(500~600g), 토마토 1/2개, 오이 1/3개, 삶은 달걀 1개, 냉면사리 2인분, 설탕 3큰술, 식초 7큰술, 국간장 2+1/2큰술, 소금·적채·무순·땅콩버터 적당량씩

 

[ 육수 재료 ]

대파(15cm 길이) 1뿌리, 마늘 4~5톨, 통후추 10알, 청주 1큰술, 물 7-8컵

 

[ 닭요리 레시피 ]

1. 육수 재료와 함께 닭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2. 토마토는 반달 모양으로, 적채는 채썰기, 달걀은 먹기 좋은 크기고 썰어주세요. 오이는 얇게 저며 썬 후 소금을 뿌려 10분간 절이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무순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3. 닭이 읽으면 건져서 살을 발라내주세요. 건더기를 거른 육수는 냉장고에서 차게 식혀주신 후,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식초와 국간장, 소금, 설탕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4. 냉면사리는 끓는 물에 삶으시고, 찬물에 여러 번 헹구어 물기를 빼주세요.

5. 냉면사리에 육수를 붓고, 닭고기와 달걀, 채소를 얹은 다음 땅콩버터를 풀어주세요.

(땅콩버터를 물에 푸신 후 냉면에 넣으면 더 잘 섞입니다.)

 

 

 

 

[ 재료 ]

닭가슴살 2쪽, 라이스페이퍼 12~15장, 대파 (5cm 길이) 1뿌리, 부추 3줄기, 소금·참기름·포도씨유 적당량씩, 청주·생강즙·간장 1+1/2작은술씩

 

[ 닭요리 레시피 ]

1. 닭가슴살과 부추, 대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청주와 생강즙, 소금, 참기름, 간장과 함께 넣고 섞어주세요.

2.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불려주신 후 잘 펼쳐 ①을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양만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3. 포도씨유를 팬에 넉넉히 두르시고, ②를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 재료 ]

닭가슴살 1쪽, 밥 1+1/2공기, 오이 2개, 대파(10cm 길이) 1뿌리, 설탕 1+1/2작은술, 식초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무순 적당량씩

 

[ 소스 재료 ]

마요네즈 2큰술, 머스터드 소스 1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약간

 

[ 닭요리 레시피 ]

1. 오이를 감자칼로 얇게 슬라이스해 주시고, 소금을 뿌려 절여주세요.

2. 끓는 물에 닭가슴살과 대파, 다진 마늘을 함께 넣고 삶아주시고, 건져서 잘게 찢어주세요.

3. 소스 재료들로 소스를 만든 후 닭가슴살과 함께 무쳐주세요.

4. 밥에 설탕과 소금, 식초를 넣고 섞은 다음, 아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모양을 빚어주세요.

5. 오이 위에 밥을 올려 돌돌 만 다음 세워 닭가슴살과 무순을 올려주세요.

 

 

 

[ 재료 ]

닭다리살 2쪽, 방울토마토 5개, 홀토마토 400g, 양송이버섯 3개, 가지 1/2개, 빨강·노랑 파프리카 1/2개씩, 마늘 2톨, 고운 고춧가루 1/2작은술, 밀가루 2큰술, 소금·파마산 치즈가루·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포도씨유, 화이트와인 2/3컵, 물 1컵

 

[ 닭요리 레시피 ]

1. 닭다리살은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2. 방울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따주시고, 홀토마토는 굵게 다져주세요. 파프리카와 가지는 한입 크기로, 양송이버섯은 반으로 썰어주세요. 마늘을 굵게 으깨주세요.

3. ①에 밀가루를 묻히고,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 구워 꺼내주세요.

4. ③의 팬에 마늘을 볶다가 채소를 넣고, 화이트와인과 물, 홀토마토를 넣어 끓여주세요.

5. ④에 닭다리살을 넣고 후춧가루와 고춧가루,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졸여주세요. 그리고 파마산 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시면 맛있는 아이 닭요리가 완성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