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햇빛에 탄 피부 회복하는 천연팩만들기! 정말 간단해요^^

여름이면 더운 기온 때문에 쉽게 피부가 지치고 탄력을 잃게 돼요. 또한 강렬한 자외선 때문에 햇빛에 탄 피부 걱정을 많이 하세요. 하지만 과일과 채소 등으로 만든 천연팩을 활용하신다면 가정에서도 쉽게 피부를 진정시키고, 햇빛에 탄 피부를 회복하실 수 있어요. 이는 과일이 무기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천연팩만들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

 

 

 

천역팩만들기의 첫 번째! 바로 사과팩인데요. 사과에는 산 성분이 들어있어 각질을 떨어트리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모공 관리와 트러블 예방에 좋으며, 칙칙한 피부톤도 개선할 수 있어요. 또한 피부 탄력 개선에도 좋아 여름철 건조해진 피부에 발라주면 수분과 윤기를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사과에는 틴 성분이 풍부한데요. 펙틴은 미백 효과와 항노화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햇빛에 탄 피부에 발라주어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사과 천연팩만들기 ]

천연팩만들기 사과팩 만드는 방법은 우선 깨끗하게 씻은 사과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주시는데요. 여기에 밀가루와 꿀을 넣어, 흐르지 않을 정도로 점도를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세안 후 얼굴에 사과팩을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돼요. 단, 사과는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기 쉬우니 가급적 남은 사과는 재활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채소로, 수분이 90% 이상을 차지해요. 그래서 오이팩을 만들어 피부에 발라주면 높은 기온 때문에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 좋아요.

 

[ 오이 천연팩만들기 ]

오이팩도 아주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먼저, 깨끗하게 오이를 씻어주신 다음 강판에 곱게 갈아주세요. 그리고 사과팩과 같이 밀가루와 꿀을 넣고 점도를 맞춰주세요. 15분 정도 얼굴에 바른 후 물로 헹궈주면 돼요.

만약,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 효과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녹차가루 한 큰 술을 추가해주세요.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어 피부 노화 예방과 기미를 옅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햇빛에 탄 피부 미백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요구르트와 섞어 피부에 발라주면 자극없는 클렌징 효과까지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귤껍질은 말려서 세안에 사용하거나 차, 족욕 등에 활용하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 감귤 천연팩만들기 ]

감귤팩은 감귤과 오트밀 가루, 꿀이 필요한데요. 먼저 감귤의 즙을 짜주시고, 이를 오트밀 가루에 넣어 걸쭉하게 섞어주세요. 그리고 꿀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완성돼요. 피부에 바르고 15~20분 정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레몬 또한 빼놓을 수 없어요. 레몬은 햇빛에 탄 피부를 생기 있고 맑게 만들어주는 데에 좋으며, 피부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해주어 탄력 회복에도 좋아요.

 

[ 레몬·배팩 천연팩만들기 ]

레몬·배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깨끗하게 씻은 레몬의 즙을 짜주세요. 그리고 강판에 간 배를 넣어 섞어주세요. 여기에 밀가루를 넣어 점도를 조절해 피부에 발라주시면 돼요. 다만, 레몬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에 바를 때에는 거즈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탄 피부 회복을 위한 천연팩만들기 방법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천연팩은 과일과 채소의 특성에 따라 공기 중에 노출되면 산화가 되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팔 안쪽이나 목에 천연팩을 발라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활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사용 시간도 가급적 2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