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어린이 영양간식 고구마 간식! 고구마 그라탱 만드는 법은 무엇일까요?

가을이 제철인 고구마는 열량 식품인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조리해주기 좋은 재료인데요. 고구마는 뿌리와 줄기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 다양한 고구마 간식 만들기에도 좋아요. 특히, 고구마 그라탱은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아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그렇다면 고구마 그라탱 만드는 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고구마 그라탱 만드는 법과 함께 다양한 고구마 간식 레시피를 만나볼게요! :)




[ 재료 ]

고구마 2개, 마카로니 1/2컵, 양파 1/2개, 버터 2큰술, 소금과 후춧가루


[ 치즈소스 만들기 재료 ]

체다치즈 2장, 버터와 밀가루 1큰술씩, 다진 모차렐라 치즈와 우유 1컵씩, 소금


[ 고구마 그라탱 만드는 법 ]

1.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얇게 슬라이스 한 후 냄비에 넣고 소금물을 자작하게 부어 삶아주세요. 양파는 잘게 다집니다.

2. 마카로니는 끓는 소금물에 12분 정도 삶아 건져주세요.

3. 마른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넣고 볶다가 우유를 붓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중약불에서 끓이다가 다진 모차렐라 치즈와 체다치즈를 넣어 치즈소스를 만들어주세요.

4. 섞기 좋은 볼에 고구마와 버터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치즈소스 설반을 넣고 으깨면서 잘 섞어주세요.

5. 팬에 나머지 버터와 마카로니, 양파, 후춧가루를 넣고 볶은 다음 남은 치즈소스를 섞어주세요.

6. 고구마 간식 고구마 그라탱 용기에 ⑤를 넣고 ④를 얹은 다음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고구마 그라탱 만드는 법 완료!

 




[ 재료 ]

고구마 100g, 버터 115g, 레몬 1개, 중력분 55g, 달걀 3개, 설탕과 소금, 계피가루, 식용유, 물과 우유 125ml


[ 고구마 간식 추러스 만드는 법 ]

1. 삶은 고구마를 껍질을 벗긴 다음 뜨거울 때 으깨주세요.

2. 깨끗하게 씻은 레몬의 겉껍질은 강판에 갈아 따로 두고, 반 갈라 레몬즙을 짜주세요.

3. 냄비에 버터와 소금, 물, 우유, 레몬껍질과 레몬즙을 넣고 버터가 녹을 때까지 중간불로 데워주세요. 그리고 중력분과 고구마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 한 덩어리로 만듭니다.

4. ③에 달걀을 넣고 크림색이 되도록 휘핑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30분 숙성합니다.

5. 반죽을 짜주머니에 넣고 160℃로 달군 식용유에 짜 넣어주세요. 그리고 노릇하게 튀겨 건집니다.

6. 추러스가 한김 식으면 계피가루와 설탕에 버무려주세요.  



[ 재료 ]

고구마 2개, 양파와 당근 1/4개, 다진 쇠고기 50g, 달걀물 1개, 밀가루 1/2컵, 빵가루 1+1/2컵, 소금과 후춧가루, 식용유


[ 고구마 쇠고기 크로켓 레시피 ]

1. 껍질째 깨끗이 씻은 고구마는 삶은 다음 뜨거울 때 껍질을 벗겨 으깨주세요.

2. 다진 쇠고기는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을 하고, 당근과 양파는 잘게 다져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볶은 당근과 양파를 꺼내고 다진 쇠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4. 볼에 쇠고기와 다진 채소, 고구마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고루 반죽해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빚습니다.

5. 반죽에 밀가루-달걀-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 다음, 170℃로 달군 식용유에 넣어 튀겨주면 고구마 간식 완성!



[ 재료 ]
삶은 고구마 줄기 200g(두 줌), 아삭이고추 1/2개, 붉은 고추 1/4개, 마늘 3톨, 국간장과 들기름 2작은술씩, 소금과 통깨, 식용유 1작은술

[ 고구마 줄기 볶음 만드는 법 ]

1. 어린이 영양간식 고구마 줄기는 5~6cm 길이로 썰어주세요. 마늘은 얇게 저미고, 아삭이 고추와 붉은 고추는 5~6cm 길이로 채 썰어주세요.

2. 식용유와 들기름을 두른 팬에 마늘과 고추를 볶다가 향이 나면 고구마 줄기와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이 배게 볶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고구마 간식 고구마 줄기 볶음이 완성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