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퍼스트클래스는 회원이 보다 쉽고 빠르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최상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부방 추천 퍼스트클래스 원장님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푸른마을 3단지 퍼스트클래스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혜영 원장님입니다. 김혜영 원장님께서는 대교 퍼스트클래스를 오랜 기간 운영하셨는데요! “우수원장님”으로 유명하신 분이에요! 원장님만의 공부방 운영노하우를 듣고자 푸른마을 301동 퍼스트클래스 김혜영 원장님께 다녀왔습니다. 그럼 공부방 운영 노하우를 함께 살펴보기로 해요! ^0^





공부방 최우수 대교 퍼스트클래스 문패가 눈에 띄는데요~^^




신발을 벗기도 전 공부방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공부방 추천 김혜영 원장님께서는 그날 그날의 긍정카드를 입구의 게시판에 적어두시는데요~

원장님의 긍정에너지가 공부방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기운을 복 돋아주네요~


공부 책상이 거실을 둘러싸고 가운데에 학습 책상이 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원장님 주위로 일대일 학습을 받기 좋은 구조로 책상이 배치되어 있어요.

아이들 공부하는 모습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고 질문도 쉽게 할 수 있어 교육하기 좋은 공간이네요^^






김혜영 원장님께서는 두 자녀에게 어렸을 때부터 눈높이학습을 시키셨는데요~

자녀에게 눈높이학습을 교육 하시면서 대교에 대한 신뢰감이 생기셨고, 대교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로 퍼스트클래스 운영을 시작하셨다고 해요. 



원장님과 아이들 그리고 부모님 마음까지 사로잡은 퍼스트클래스의 교재!

공부방 추천 퍼스트클래스의 체계적인 학습 콘텐츠를 알아볼까요?



원장님께서 퍼스트클래스 교재는 교과서 문제와 서술형 문제, 주요 개념 , 핵심 개념이 나와있어 아이들이 문제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고 하셨어요! 교재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시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대교 퍼스트클래스의 교재는, 학교 진도에 맞춘 커리큘럼과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과 학습으로 학교 공부를 완성합니다. 공부방 전용 자기주도학습 교재와 수준별 1:1 맞춤 온라인 학습으로 학교 성적이 쑥쑥 올라가는 지름길이 되겠네요!!






공부방 곳곳에 책이 정말 많이 보였는데요.

아이들마다 학습하고 남는 시간이나 집중이 안 될 때에는 독서를 하게끔 하신다고 해요!

아이들이 공부방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시고 원장님만의 방법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계시는데요! 그러다보니 학생들이 최근 교육과정의 핵심인 서술형문제에도 자신있어 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스스로 보드에 짧은 감상을 남기도록 하시는데요,

독서습관뿐만 아니라 기록하고 정리하는 연습까지 자연스럽게 유도해주시더라고요!



요즘 고학년 학생들과는 독서 후 마인드맵을 작성해보고 계신다고 하셨어요!

책을 읽고,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는 것이 아이들에겐 어려울 수 있다 보니 쉽게 포기하려고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그럴 때 아이들에게 반복해서 시키기보다 직접 해낼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그에 따른 보상을 제시하기도 한대요.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추동에너지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 본인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신다는 원장님!


 

자기주도학습 플래닝북 중간중간에 긍정의 말들이 쓰여있는데요,

바로 김혜영원장님께서 대교 퍼스트클래스 연구개발팀과 함께 자기주도학습 플래닝북을 만드셨다고 해요!

매일 작성하는 플래닝북마다 원장님의 긍정적인 코멘트가 가득 적혀있어요~

공부방 오는 아이들도 긍정적인 기운으로 열심히 학습할 것 같네요^^!



원장선생님께서는 복습노트와 성장일기를 통하여 아이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고 발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고 계셨는데요. 매일 매일 피드백을 해주시며 코멘트를 달아 주시더라구요~






원장님께서는 아이들에게 자기주도학습상, 복습노트상, 성장일기상 등 다양한 ‘상’을 주신다고 해요!

또한 폴라로이드로 회원 사진을 찍고 그 옆에 본인이 원하는 직업 카드를 붙여놨답니다!

학습 시간 동안은 아이들이 몰입할 수 있게 서포트 하고, 남은 시간은 아이들이 추동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 채워줘야 한다는 원장님의 신념이 아이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이 된 것 같아요.


실제로 김혜영 원장님 공부방의 아이들은 대부분 소개를 통해서 온다고 하니,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느끼는 만족도가 큰 거겠죠? 아이들과 부모님의 마음을 사로잡은 원장님의 운영 노하우가 공부방 곳곳에서 느껴졌어요~!



게시판 한쪽에 걸어두신 이 신문스크랩은 아이들의 관심사가 담겨있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관심 있는 단어를 찢고 오려 붙이는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에 대하여 알아가신다고 하셨어요.

사소한 행동과 표현 속에서도 아이들을 알아 가고자 하는 원장님의 관심이 느껴졌습니다.



또한,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현장학습 시간을 갖는 등 공부 이외에도 참여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계셨어요. 주말에도 학생들과 시간을 가지시는데요, 원장님의 자녀들도 너무 좋아하고 함께 하고자 한다고 해요.

공부방을 운영하시면서 자녀들과,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현장학습을 갈 수 있어 행복하고 항상 감사하다 하셨습니다.


생각의 1도만 바꿔도 많은 것이 달라진다 하셨는데 원장님의 이런 마음이 우수원장님만의 특별한 노하우 아닐까요^0^



대교 퍼스트클래스에 대한 믿음과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호평을 얻고 계시는 김혜영 원장님을 만나 인터뷰하면서 저까지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김혜영원장님은 아이들과 1365 자원봉사사이트에 가입하여 1년에 20시간 이상씩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요.

2015년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지역단체대표로 선정되어 아이들과 국립공원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왔답니다! 





김혜영 원장님께서는 신입 원장님들과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자신만의 확실한 마인드를 가지고 시작하라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김혜영원장님의 대교 퍼스트클래스 운영 노하우와 교육에 대한 열정을 진솔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공부하다 갈 수 있는 공부방이 되길 응원할게요! :)




by 대교 2015. 12. 29.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