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퍼스트클래스는 개념마스터+유형연습+오답정정 5step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교재를 사용하여 학생의 눈높이에 딱 맞는 맞춤학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퍼스트클래스 원장님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푸른마을 5단지 퍼스트클래스를 운영하고 계시는 임영미 원장님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학습과 정서를 보듬어 주고 계시는 임영미 원장님!


그럼 좋은 공부방 추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푸른마을 5단지 퍼스트클래스 실제 창업자이신 임영미 원장님의 공부방 운영 노하우를 들어볼까요?






 

좋은 공부방 추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푸른마을 5단지 506동 퍼스트클래스는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여 아이들이 방과 후 쉽게 공부방에 들려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부방 내부 모습을 함께 둘러볼까요?




 

벽면에 퍼스트클래스 입문 교육 수료를 증명해주는 수료증이 보이네요!




 


좋은 공부방 거실엔 깔끔하게 정리된 원장님 책상과 공부 책상이 보이네요~ 원장님 책상 주변은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수업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는 자리인데요! 원장님과 가까운 자리다 보니,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자리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원장님과의 수업 후 공부 책상에 앉아서 선생님의 피드백도 받고, 자기주도학습을 해요.




 

 

작은 공부방은 독서를 할 수 있는 서재로 교과서와 관련된 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학습교재 등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햇살이 잔뜩 들어오니 낮 시간에는 햇빛 아래에서 책 읽기에도 좋겠네요.^^



 


또한 공부방 복도에는 아이들의 이름이 가지런히 적혀있는 책꽂이를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의 맞춤학습 교재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푸른마을 5단지 506동 퍼스트클래스는 베란다가 굉장히 예뻤는데요. 이곳은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리라고 해요. 

처음에는 책도 읽고, 자연을 경치를 보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셨는데 아이들도 이 공간을 매우 좋아해서 공부할 때에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자연과 함께하는 공부니 더욱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죠^^





 

좋은 공부방 임영미 원장님께서는 대교 퍼스트클래스 교재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맞춤학습을 실현하신다고 해요.

임영미 원장님께서는 공부방을 시작하기 전부터 대교 퍼스트클래스의 교재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셨다 하셨는데요.

아이들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임영미 원장님의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생각도 들어보았는데요. 공부의 핵심은 공부하는 습관인 것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임영미 원장님께서는 스스로 배우려는 힘이 생겨야 한다는 것과 그 원동력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시키는 것을 하기 보다는, 작은 것부터 계획을 세워보고 실천하여 성취감을 느껴보아야 계속 뭔가를 배우려는 원동력이 생긴다고 하셨습니다.


원장님께서 아이들에게 항상 하시는 말씀으로 성적뿐만 아니라 습관도 중요한 것이니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자기주도학습 하는 법을 기를 수 있도록 하자고 하시면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생 스스로 원동력을 길러 자기주도적으로 공부 할 수 있게 노력하고 계신다 하셨습니다.




 

원장님의 특별한 운영노하우에 대해 여쭤보았는데 수줍게 알려주신 것은 바로 “감사일기”입니다. 감사일기는 원장님께서 아이들의 정서를 위하여 고안하신 것인데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아이들이 처음에 감사일기를 쓰게 되면 감사보다는 불만을 많이 표출하지만, 감사일기를 쓰면서 어느 순간부터 긍정적인 단어를 사용하게 되고 긍정적으로 변한다고 하셨어요.


아이들이 밝아지고, 성적도 오르고! 형제간 우애도 좋아지는 등 많은 효과를 보셨다고 해요. 감사일기마다 길게 남겨놓은 원장님의 답변을 보면서, 다른 공부방과 달리 아이들의 정서까지 생각하시고 보듬어 주시려는 노력이 느껴졌어요.



  


이 밖에도 벽마다 붙어 있는 조용히! 정숙! 문구가 아닌 <♥ 사랑해 ♥ 옆 사람을 위해 조용히 해줘서 고마워 문구>로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더 눈여겨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한 명 한 명 세심하게 봐주시는 임영미 원장님^^ 아이들에게 맞는 눈높이 학습을 위하여 노력하시고 아이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주시고 계세요~ 공부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정서 형성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셨는데요~


아이들이 행복하다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는 임영미 원장님! 원장님 마음처럼 따뜻한 좋은 공부방 푸른마을 5단지 퍼스트클래스였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공부방을 이어가시길 바랄게요!




by 대교 2016. 1. 19.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