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입학에 맞춰 필요한 준비물들을 챙기셨을 텐데요. 주위에서 필요하다는 것들을 모두 구입했어도 막상 어린이집에서 필요 없다고 돌려보내거나, 미처 준비하지 못한 물품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더 늦지 않게 준비해줘야 하는 어린이집 준비물들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준비물들을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




어린이집 준비물 중 첫 번째 필수품은 바로 낮잠 이불이에요. 대부분의 어린이집에서는 일정 시간이 되면 낮잠 시간을 가져요. 그래서 개인 별로 낮잠 이불과 베개를 준비해주어야 해요. 어린이집은 너무 덥거나 너무 춥지 않을 정도로 실내 온도가 적당하기 때문에 굳이 두꺼운 이불을 준비하지 않아도 돼요. 낮잠 이불은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으므로, 선생님에게 어떤 것이 좋을지 미리 물어보고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소재는 순면이 좋고,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집에서 낮잠 이불과 베개를 미리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친구들과 놀거나 어린이집에서 밥을 먹다 보면 옷을 갈아입혀야 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어린이집 준비물로 여벌의 실내복을 챙겨주는 것이 좋은데요. 실내복은 아이가 움직이기 편하도록 신축성이 있는 면 소재의 옷이 좋아요.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는 아이라면 선생님에게 미리 말해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는 것이 좋아요.



어린이집마다 개인 별로 사용하는 물티슈를 보내달라는 곳이 있어요. 평소에 사용하던 물티슈가 아니면 아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때에는 아이가 원래 사용하던 물티슈를 보내주면 돼요. 어린이집 준비물 물티슈는 캡형으로 보내면 선생님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어린이집 준비물은 이외에도 개인 수건과, 양치도구, 수저, 기저귀, 물병 등이 있어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적응하기가 힘든 것 같다면 평소에 집에서 좋아했던 애착 인형이나 장난감을 챙겨주는 것도 좋아요.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기 시작했다면 혹시 준비하지 못한 것은 없는지, 더 챙겨주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다시 한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6. 3. 8.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