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을 먹는 둥 마는 둥 하고 뛰어나가는 우리 아이와 남편의 하루가 든든할 리 없죠. 이럴 땐 든든한 아침 간편식이 필요한데요^^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가득한 주먹밥과 오픈샌드위치 만드는 법 몇 개만 알아두어도 알찬 하루를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아침 간편식으로 추천해드리는 주먹밥 & 오픈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알아볼게요 :)







[ 불고기달래 구운주먹밥 만드는 법 ]

* 재료: 밥 한 그릇, 쇠고기(불고기용) 50g, 당근 1/10개, 양파 1/6개, 달래 10줄기, 구운 김 1/4장, 통깨, 소금물 적당량

* 불고기 양념: 설탕 1작은술, 간장 2작은술, 다진 파·참기름·깨소금 1/2작은술씩, 다진 마늘 1/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핏물을 닦아 낸 쇠고기를 굵게 다진 다음 불고기 양념에 무쳐 재워주세요. 당근과 양파, 달래는 손질해 굵게 다집니다.

2. 차가운 팬에 ①을 넣고 불을 켜주세요. 그리고 젓가락으로 흩트리며 익힌 다음 통깨를 뿌립니다.

3. 소금물을 손에 바르고 밥은 2~3등분 해 속을 판 다음 ②를 넣어주세요. 삼각형 모양을 만든 후 김으로 띠를 두릅니다.

4. 마른 팬에 ③을 올려 노릇하게 구워주면 아침 간편식 완성! :)




[ 명란마요깻잎 주먹밥 만드는 법 ]

* 재료: 밥 한공기, 마요네즈 2큰술, 깻잎 4장, 명란젓·다진 양파 1큰술씩, 후춧가루·소금·깨소금 약간씩, 참기름 적당량


1. 끓는 물에 깻잎을 데친 다음 찬물에 식혀 물기를 빼주세요.

2. 껍질을 벗긴 명란젓을 긁어서 마요네즈와 깨소금, 다진 양파와 고루 섞어주세요.

3. 밥에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살살 버무린 다음 3등분 해 구멍을 파주세요. 그리고 ②를 조금씩 넣고 동그랗게 빚은 다음 데친 깻잎으로 싸면 아침 간편식이 완성됩니다! :)






[ 브리치즈 오픈샌드위치 만드는 법 ]

* 재료: 어슷하게 썬 바게트 슬라이스·브리치즈 2조각씩, 슬라이스햄 2장, 양파 1/4개, 루콜라·발사믹소스·올리브오일·버터 적당량씩, 후춧가루와 소금 약간씩


1. 마른 팬에 바게트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다음 버터를 얇게 펴 발라주세요.

2. 슬라이스 햄은 끓는 물에 데치고, 브리치즈를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데워주세요.

3. 루콜라는 한입 크기로 손질해 찬물에 담갔다 건지고, 양파는 채 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4. ①에 양파 - 루콜라 - 슬라이스 햄 - 발사믹 소스 - 브리치즈 순으로 올려주면 완성! :)

아침 간편식으로 좋은 주먹밥 & 오픈샌드위치 만드는 법은 미즈코치 4월호에서 더욱 다양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출처: 미즈코치 4월호(글 김현미 기자)











by 대교 2016. 4. 7.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