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일회용 컵으로 만드는 트로피와 배지!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일회용 컵은 한 번 쓰고 버리는 일이 많은데요.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깨끗하게 쓴 일회용 컵이 있다면 트로피와 배지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업사이클링으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일회용 컵을 활용한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놀이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 준비물 ] 

일회용 투명 컵·종이컵, 사인펜, 두꺼운 종이, 비즈, 폼폼, 색지, 단추, 글루건


[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놀이 방법 ]

1. 두꺼운 종이에 투명 컵 입구를 대고 윤곽을 따라 그려주세요. 그리고 모양대로 잘라 뚜껑을 만듭니다.

2. 투명 컵 안에 폼폼, 단추, 비즈 등 색색깔 재료를 넣은 후 글루건으로 뚜껑을 붙여주세요. 투명 컵과 종이컵의 바닥 부분이 서로 맞닿도록 글루건으로 고정해 트로피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3. 사인펜과 색지로 종이컵을 꾸미면 일회용 컵 트로피 완성! :)


Tip: 트로피 위에 아이의 그림을 불일 때는 그림 아랫부분에 여유를 조금 남기고 자른 다음, 뒤쪽으로 접어 풀로 고정해주세요!







[ 준비물 ] 

일회용 종이컵, 사인펜, 색지, 옷핀


[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놀이 방법 ]

1. 종이컵의 바닥 부분만 납작하게 남도록 아래쪽 라인을 따라 오려주세요.

2. 종이컵의 바닥이 위가 되도록 뒤집은 후 사인펜으로 자유롭게 꾸미도록 지도해주세요. 그리고 색지를 리본 모양으로 잘라 종이컵 뒷면에 붙여주세요.

3. 배지 뒷부분에 테이프로 옷핀을 붙이면 일회용 종이컵 배지 만들기 완성!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놀이 어렵지 않죠? :)



* 출처: 미즈코치 5월호(글 이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