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유아 비행기 이용 시 꿀이 되는 체크리스트!


해외여행을 많이 하는 요즘 아이들을 데리고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로 성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비행기, 어린아이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점은 없을까요? 또 어떤 것들을 미리 확인해야 할까요? 유아 비행기 이용 시 꿀이 되는 체크리스트 알아봐요! :)






생후 24개월 미만의 유아는 보통 성인 운임의 10~20%를 부과합니다. 별도의 좌석 없이 부모와 한 좌석을 이용하게 됩니다. 만약 좌석을 따로 구매하고 싶거나 카시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소아(어린이) 요금을 내야 합니다. 2~11세 아이는 소아(어린이) 요금을 냅니다. 항공사별로 할인율은 각기 다리지만 보통 성인 운임의 70% 정도입니다. 탑승일 기준으로 나이를 계산하며 생일이 지나 한국으로 돌아오는 경우 항공사별로 추가 요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유아용 요람이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보통 생후 24개월 유아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안전상의 문제로 키와 무게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한정 수량이 제공되는 만큼 사전예약을 통해 선점해야 합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카시트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체크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식은 보통 영아식, 이유식, 어린이식으로 준비됩니다. 12개월 미만일 경우 영아식, 24개월 미만일 경우 이유식, 만 2세 이상일 경우 어린이식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항공사에 따라 여러 단계로 제공될 수도 있으니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4개월 미만인 아이들에게는 분유, 이유식, 미음, 진밥 등이 주로 제공되며, 어린이식으로는 주로 아이들이 선호하는 스파게티, 햄버거, 돈가스 등이 제공됩니다. 항공사는 아이의 음식에 대해 관대한 편입니다. 아이의 이유식이나 분유에 한해서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니 합리적인 선에서 미리 준비해도 좋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키즈 키트를 제공하거나 장난감, 타투, 게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사 사이트에 들어가 유아 비행기 이용 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체크하면 더욱 편안한 비행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인 만큼 아이도 편안한 비행이 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챙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