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과학의 달 4월! 지식과 상상력을 펼쳐보자!

 

 

 
 

4월은 과학의 달로 4월 21일은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추진한다는 목적으로 제정한 과학의 날입니다. 이렇게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오늘은 아이들의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각양각색 4월 과학의 달 행사를 소개해드릴게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사이언스 데이'를 진행합니다. 사이언스 데이에서는 총 75개의 과학 체험 부스에서 직접 경험해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드론 경진대회 등 다양한 과학문화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전기연구원(KERI)에서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KERI 찌릿찌릿 과학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 실험실 탐방, 전기 상식 퀴즈 대회, 문화 공연 등을 통해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학의 달의 맞이하여 각 시도 교육청과 연구 기관에서 우주·항공체험, 과학 상상화그리기 대회, 과학발명품경진대회 등과 같은 풍성한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 다른 과학의 달을 즐기는 방법! 바로, 눈높이과학플러스온을 통해서 과학 공부를 하는 것인데요. 과학은 탐구 능력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교과입니다.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는 "왜?"라는 질문과 함께 다양한 생각과 탐구 습관을 갖도록 이끌어 줍니다. 이는 문제를 만났을 때 쉽게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연결됩니다.


눈높이과학플러스온은 13가지 탐구 요소 학습을 통해 과학의 개념을 완성하고, 탐구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며, 교과서에서 다루는 대표적인 실험을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학교 시험과 동일한 내신 대비 문제를 통해 학교 공부에 자신감을 갖게 합니다. 눈높이과학플러스온으로 우리 아이의 탐구 능력과 문제 해결의 힘을 길러 주세요!

 

 

오늘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의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각양각색 과학 행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가까운 곳에서 열리는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