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기본 계획이 발표됐는데요, 올해부터 영어 영역에 절대 평가를 적용해 점수에 따라 등급이 부여됩니다.

 

예를 들면 100~90점은 1등급, 89~80점은 2등급이 되는 식인데요, 그러나 절대 평가라고 해도 변별력을 갖기 위해 어려운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출제경향, 난이도, 채점방식이 어떻게 바뀌더라도 기본적인 실력을 쌓아두면 대응하기가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어의 기본 실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 걸까요? 오늘은 기본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영어공부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집을 지을 때 기초 공사가 중요하듯이, 영어 또한 특정 영역에 대한 편식 없이 균형 있게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유아기부터 쉽게 영어를 접하면서 말하기(Speaking), 듣기(Listening), 읽기(Reading), 쓰기(Writing) 영역을 골고루 자기 수준에 맞도록 학습해야 합니다.

 

 

 

 

 

대학 입시에서 수시 모집 선발 비중이 확대되기 때문에 내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때입니다.(2018수능 : 주요 10개 대학에서 수시 모집으로 72% 학생 선발) 그 중에서 영어 내신의 경우, 최근 서술형 평가 비율이 증가하여 단순 객관식 문제가 아닌 특정 이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서술하는 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한 단어를 활용해 실제 영어 문장을 완성하는 능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영어로 자신의 의견을 쓰기 위해서는 영어 문장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잘 다져진 문법 실력이 필요한데요, 문법 실력은 결코 단기 학습으로 길러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초등학생 때부터 꾸준하게 학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암기식 문법이 아닌, 재미와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학습 방법은 영어 문법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 Grammar는 탄탄한 기초 문법 실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는 초등학생용 문법 교재입니다. 문법 초보부터 고수까지 쉽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영문법 완전정복 프로그램으로, 개정교과 과정을 반영한 Basic, Advanced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학교 내신 서술형 평가는 물론 경시대회, 대학수학능력 시험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높이가 알려드리는 영어공부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Grammar와 함께 하는 영어공부법으로 초등 영어 기본실력을 탄탄하게 키워 내신과 수능에 대비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영어의 진짜 실력! 연령별, 영역별 체계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것, 시험이나 평가 방식과 상관 없이 본인의 실력을 탄탄하게 키우는 것이 정답입니다.

 

 

 

 

 

 

 

 

 

 

by 대교 2017. 5. 29.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