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아이의 가을운동회 응원도구를 만들어보자! 엄마표 응원 도구 만들기




전국 곳곳의 초등학교 가을운동회 시즌이 도래했어요.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만국기가 펄럭이고 드넓은 운동장에서는 아이들의 우렁찬 함성 소리가 들려오는 초등학교 운동회. 운동회는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님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즐기는 축제인데요, 여기서 우리 부모님들이 챙겨야 할 가장 중요한 물품이 있으니 바로 아이들을 위한 응원도구랍니다!  POP 폰트를 인터넷에서 내려 받아 출력하면 응원 머리띠와 피켓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응원 수술과 나팔도 비교적 만들기 쉬워 운동회 분위기를 내기 좋은 응원도구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응원 도구를 집에서 만들어보도록 해요~!







준비물 :  응원 문구 POP 출력물(A3), 택배 상자, 색 도화지(검정, 노랑, 빨강), 불투명테이프, 양면테이프, 가위, 칼, 풀



1. 검정 도화지 위에 POP 출력물을 올려놓고, 불투명테이프로 붙여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 주세요.

2. 글자 부분을 칼로 오려내고 테이프를 떼어내세요.

3. 글씨를 오려낸 검정 종이 뒷부분에 다른 색 도화지를 풀로 붙여주세요.

4. 택배 상자를 A3 크기로 잘라 종이 뒷면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면 끝!






준비물 : 아이 이름 POP 출력물(한 글자당 높이 10cm 이하), 미니마우스 머리띠, 손코팅지, 색연필, 가위, 양면테이프



1. POP 글자 안쪽 부분은 색연필로 칠해주세요.

2. 종이 앞·뒷면에 손코팅지를 붙여 코팅하세요.

3. 글자 테두리에 여분을 남기고 잘라 주세요.

4. 자른 코팅지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머리띠 귀 부분에 고정해주세요.







준비물 : 색지·습자지(A3) 1장씩, 가위, 테이프, 딱풀



1. 색지를 둥글게 말아 나팔 모양을 만들고 테이프로 고정하고,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 원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2. 습자지를 10cm 너비로 길게 자른 다음, 여러 장을 겹쳐 가위집을 내서 술을 만들어 주세요.

3. 나팔의 큰 원 바깥쪽을 따라 술을 풀로 붙여주세요.
 





준비물 : 여러 색상의 습자지(A4) 20장, 핑킹가위, 스테이플러, 테이프



1. 색색깔 습자지 10장을 겹친 후 양 끝을 테이프로 고정해주세요.

2. 습자지 윗부분 5cm 정도를 남기고, 핑킹가위를 이용해 0.5cm 간격으로 길게 잘라 주세요.

3. 5cm 남긴 부분을 돌돌 말아 스테이플러로 고정하고, 테이프를 말아 다시 한 번 고정해주세요.

4. 1, 2, 3과 같은 방법으로 응원 수술 하나를 더 만들어주세요.








준비물 : 손가락 모양 출력물(A3), EVA폼(330x490x2T) 검은색 2장·흰색 1장, 글루건, 가위, 색연필



1. 손가락 모양 출력물을 테두리 없이 잘라주세요.

2. 검은색 EVA폼 위에 자른 손가락 모양 종이를 놓고, 앞·뒷면을 그린 다음 선대로 잘라주세요.

3. 흰색 EVA폼 위에 원하는 글자를 쓰고 자르세요.

4. 손가락 모양 EVA폼을 거울처럼 서로 마주 보게 놓아주세요. 이후 아랫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테두리를 글루로 붙이고, 글자 EVA폼을 손가락 EVA폼 위에 글루로 붙여 꾸며주세요.


Tip. 손가락 EVA폼 테두리를 붙일 때 한 번에 전체를 두르면 글루가 굳어 버리므로 부분부분 나눠 붙이는 것이 좋답니다! ^0^




이렇게 다양한 운동회 응원 도구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시중에서 파는 응원도구도 좋지만,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손수 만들거나 혹은 아이와 함께 만든 응원 도구를 들고 운동회를 찾는다면 아이도 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가을 운동회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