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1월축제추천! 추운 겨울방학에도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가볼만한 축제들


요즘은 어느 곳이나 지역 축제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정말 그야말로 1년 열두 달 축제가 끊이지 않는 ‘대한민국’이죠.

모든 것을 꽁공 얼려 버릴 것 같은 추운 겨울에도 예외가 아닙니다. 지난 12월부터 시작해서 1월달에도 역시 곳곳에서 겨울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춥다고 집에만 있거나, 방학인데 뭘 해야 할지 몰라서 심심해 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겨울 축제를 즐겨보시는건 어떠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겨울축제를 소개 합니다.



1. 가평군 자라섬씽씽겨울축제



다이내믹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자라섬씽씽겨울축제


날짜:
1월 6일~29일까지(23일간)
찾아가는 길 :



∙버  스 : 동서울버스터미널 또는 상봉버스터미널에서 춘천행 버스를 타고 
            가평에서 내리면 축제장까지
 걸어서 2분
∙전  철 : 상봉에서 출발하는 경춘선 전철을 이용, 가평역에서 내려 걸어서 15분 거리.
∙승용차 : 서울-춘천고속도로를 타고 화도IC로나와 경춘국도 이용해 자라섬 도착(강남에서 50분)

 

생태계의 보물창고라고 불리는 수도권의 산소탱크 가평!
서울에서도 가깝게 갈 수 있는 자라섬은 지난 2010년에도 무려 79만1천만여명의 인파가 몰렸던  인기 겨울 축제 관광 명소입니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에서는 3만 명이 동시에 낚시를 할 수 있는 축구장 9배 크기의 얼음터에서 송어얼음낚시도 할 수 있고, 썰매, 눈꽃 축제, 눈 조각, 공연을 모두 한 번에 즐기 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이시라면 전통얼음썰매와 신나는 눈썰매, 빙상자전거 썰매등을 함께 타며,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 실 수 있고,  추위를 녹여 줄
이글루 카페의 따뜻한 차를 즐기 실 수 도 있습니다. 









2.  태백산 눈꽃
축제






기간 : 2012. 1. 27(금) ~ 2. 5(일) / 10일간
장소 : 
태백산도립공원, 오투리조트, 황지연못, 시내일원 등


우리나라의 대표 겨울 축제라고 불릴만큼 잘 알려진 태백산 눈꽃 축제는 이번에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에 맞게 야심차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9번재 맞는 태백산 눈꽃 축제에는 눈조각 38점과 태백시내에 눈조각 26점 많은 눈 조각들을 보실 수 있으며, 눈싸움 이벤트, 눈꽃 등반대회, 스노우래프팅 등을 즐기 실 수도 있습니다.

 



3.  아시테지 겨울 축제











1월 7일부터 15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열리는 제8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축제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덴마크, 이스라엘,인도 등에서도 이색적인 공연을 펼쳐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어린이 연극을 다양하게 보기 어려웠다면,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해 준비 된 다양한 어린이 공연 축제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소개하다보니 저까지도 어디론가 나가서 겨울 축제를 즐기고 싶어지네요^^

주말에 급 여행이라도 떠나 축제를 즐겨 볼까요?

눈, 얼음, 그리고 예술까지 풍성한 1월 겨울!
겨울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