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어린이도서 우수리뷰 : 세상을 바꾼 창의력 천재 '어린이를 위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난지도 벌써 3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그를 잊지 못하고 그가 남긴 것들을 기억하려 하고 찾고 있죠.

스티브 잡스의 공식 전기 ‘스티브 잡스’가 연일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 그의 전기에는 스티브 잡스의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 그리고 그의 열정이 담겨져 있어 지금 사회 생활을 하고있는 성인들이나 곧 사회로 나갈 학생들에게도 많은 자극을 주고 감탄을 하게 만듭니다.

이런 그의 삶은 분명 나이를 불문하고 어린 아이들도 함께 보면 좋겠죠? 어린 아이들도 보며 꿈을 키워나가는 것도 좋은 일이겠죠? 역시나 어린이 도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 실패와 도전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키운 그의 이야기를 우리 아이들과 함께 보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아주는 것도 무척 좋겠죠^^








책 소개



창의력 천재 스티브 잡스 아저씨가
미래에 도전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전하는 꿈의 메시지
다르게 생각해 봐, 세상을 바꿀 수 있어!

세상의 통념과 장벽을 과감히 넘어서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스티브 잡스의 성공 비결을 배운다!
2011년 10월 5일, 스티브 잡스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이룩한 신화는 그가 떠난 이후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는 주어진 인생을 흘러가는 대로 살기보다는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노력했다. 그리고 그런 노력 끝에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 혁신적인 제품을 차례로 발표하며 화려한 성공 신화를 일궈 냈다. 그는 실패를 딛고 아무도 가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개척해 냈으며, 나아가 우리 삶과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까지 변화시켰다.
도서출판 미르에듀의 어린이 멘토 두 번째 시리즈「어린이를 위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는 세상을 지배하는 오랜 틀을 뒤집은 창의력의 천재이자 ‘우리 시대 최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가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다. 끊임없이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며 드라마처럼 흥미진진한 삶을 살다 간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가 한 편의 영화처럼 생생하게 펼쳐진다.
이 책은 스티브 잡스가 어떤 마음과 태도로 여러 가지 장애물을 뛰어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인물이 될 수 있었는지 친절하게 알려 준다. 완벽을 추구하는 끝없는 노력, 상식을 깨뜨리는 파격적인 아이디어, 자신의 꿈을 향해 용기 있게 나아가는 삶의 자세가 미래에 도전하는 어린이들에게 커다란 울림을 전한다.

스티브는 말을 멈추고 맑은 눈빛으로 청중을 천천히 둘러보았다. 모두들 그의 입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었다.

“곧 죽게 된다는 생각은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남들의 기대나 자존심,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죽음 앞에서 무의미해집니다. 언젠가 죽을 거라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무언가 잃을 게 있다는 두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잃을 게 없다면 가슴이 시키는 대로 따르지 않을 이유도 없죠.” - 본문 중에서

불같은 도전과 쓰디쓴 실패를 반복한 드라마 같았던 삶

어린이의 눈에 맞춘 스티브 잡스 이야기!

“여러분이 지금 이 순간 간절히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스티브 잡스가 이 책을 통해 세상 모든 어린이에게 던지는 질문이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손으로 세상을 바꾸겠다는 꿈을 꾸었다. 언제나 자신의 꿈을 잊지 않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꿈을 현실로 만들 기회를 찾아 노력했다. 그는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 싶었고, 그래서 시련이 찾아와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갔다.
결코 걷기 쉬운 평탄한 길이 아니었음에도 스티브 잡스는 주저앉거나 포기하지 않았다. 우주에 충격을 주고 세상을 놀라게 할 중요한 일을 하겠다는 의지를 잃지 않았기에 언제나 용기 있게 실패를 딛고 일어섰다. 그리고 그 결과, 정말로 우리를 둘러싼 세상은 달라져 갔다. 그가 내놓은 혁신적인 제품은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틀을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바꾸어 버렸다. 세상은 좀 더 편리해지고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곳으로 변했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가 남긴 선물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만들어 낸 어떤 제품이 아니라, 삶을 진실하고 열정적으로 대하는 자세다. 이 책은 그가 지닌 삶의 태도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호기심 많은 어린 소년이 창조와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이 한 권에 모두 담겼다.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아이들의 두뇌를 깨우고, 각 장에 수록된 「스티브 잡스 따라잡기」를 통해 세상을 바꾼 창의력 천재가 되는 구체적인 실천 수칙을 얻을 수 있다.
스티브 잡스는 말한다. ‘세상은 도전하고 꿈꾸고 창조하는 사람의 몫’이라고. 이 책을 만나는 모든 어린이가 끝없는 열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래의 스티브 잡스가 되길 희망한다.





리브로 우수리뷰_   happy*** 



시대를 이끌어간 한 남자. 스티브 잡스! 그의 이름을 다시 떠올려 봅니다. 그가 남긴 수많은 업적 보다 그의 한 마디, 한 마디 잊지못할 명언들이 더 내 마음속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가 직접 참여한 전기도 세상에 출시가 되었지만, 이미 그 이전에 그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담고 있는 책들을 만나면서 독선적이지만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어떤 사람이였는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는 스티브 잡스의 전기나 명언집 혹은 스티브 잡스를 다룬 책에서 만나본 이야기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느낌과 함께 어린이만을 위한 '스티브 잡스 따라잡기' 코너를 통해 생각의 깊이와 미래 자신의 모습을 비춰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 구성된 책이라기 보다는 이미 나와있는 스티브 잡스의 전기에서 어린시절과 주요 사건을 엮어 들려주고 있는데, 단순히 줄였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좀 더 많은 것을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려고 한 부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티브가 어렸을 때 기계를 좋아하지만, 기계만 좋아해서는 진짜 기술자가 되기 어렵다는 아버지의 말씀에서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게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을 알아주는 테디 힐 선생님을 만나 수학 교과서를 모두 풀었을 때 5달러와 사탕 한 봉지 이야기, 힘든 문제일수록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한다는 것도 배웁니다. 그리고 운명적인 만남이라고 할 수 있는 워즈니악과의 만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세운 애플에서 밀려나고 다시 애플로의 귀환까지 우여곡절이 많은 이야기들을 빠르게 전달하는 내용들은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남을 탓하지 않고, 생각을 바꿔 세상을 놀라게 만든 한 사람 스티브 잡스! 그가 꿈꿔 왔던 애플의 세계는 아직도 진화하고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 진화 속의 주인공은 바로 어린이들이 될 것이겠지만 말입니다.

세상을 하나로 연결하고, 세상을 이끌어 나간 한 사람. 자칫 망상으로만 멈출수도 있었겠지만, 그는 망상이 아닌 위대한 꿈을 꾸고, 이룬 한 사람이였을 것 입니다.

 


도전하고 꿈꾸고 창조하는 어린이들이 읽어봐야 할 책. 스티브 잡스의 삶을 통해 어린이들 자신이 꿈을 꾸고, 꿈의 크기도 더 크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바꾼 한 사람. 스티브 잡스를 만나보기를 바랍니다. 

 

* 위 리뷰는 1월 '리브로 우수리뷰' 뽑히신  happy***의 글입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happy***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100010568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