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건조한 겨울철! 거칠거칠한 손 관리하기




날씨가 추워지니 피부 뿐 아니라 손에 건조함을 느끼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하루에 몇 번이고 핸드크림을 바릅니다.

집 안 일을 하시는 주부님들이라면 집안 살림 때문에 물이 닿는 날이 많고, 차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어있어 손이 늘 거칠거칠하고 메말라 있죠.

손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조직이 매우 섬세하고 자극에 민감합니다. 또 피지 분비가 거의 없고 지방층도 얇아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도 하죠.

그래서 평소에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조한 겨울철! 거칠거칠한 손 관리하기.

1. 손 청결 유지하고 피로를 풀어주자!

건조한 손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손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일입니다.

또한 취침 전 따뜻한 물을 세숫대야에 받아 10분 정도 담가 손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손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주의 하실 점은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할 것!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분을 지나치게 제거하고 습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주일에 한 번 손 각질 제거 해주기!

손에 주름 완화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한 번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물에 적신 수건의 물기를 꼭 짠 다음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려서 손 등 위에 덮고 각질을 불린 다음 스크럽제를 이용 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3. 보습은 필수!

핸드크림을 발라 줄 때는 손을 씻고, 수건으로 물기를 가볍게 닦아낸 뒤 보습제나 핸드크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시에는 손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이 많이 건조하다면 잠들기 전에는 보습 크림을 바르고 면장갑을 끼기 전에 비닐장갑을 먼저 껴주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손에 자극을 피하자.

손 건강을 망치는 것 중하나가 바로, 표백제나 고춧가루, 마늘 등 자극성이 것들을 직접 만져서입니다.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들이 손이 거칠어지고, 주부습진에 자주 걸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